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맥북에어 - 정말 가지고 싶도록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지요! 아래는 맥북에어 기술적 사양입니다.

CPU 1.60GHz Core 2 Duo
Memory 2GB
Video card Intel GMA X3100, 144MB
FSB 800MHz
Weight 3lb
Hard drive 80GB
Imaginary battery life
5 hours

업무용 봉투에도 들어갈 정도로 얇은... 정말로 지르고 싶은 맥북에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이놈이 실제로 사용해보면 2시간 30분 정도 밖에는 쓸 수 없다는 군요... 허참!
케퍽의 오수님에 따르면...
Ars Technica 리뷰에 따르면 가장 낮은 화면 밝기에서 인터넷 서핑과 워드 프로세싱, 약간의 음악 청취와 그래픽 에디팅을 하면 2시간 반 정도 간다는군요. 확장 배터리가 없음은 물론 추가 배터리 사용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걸 고려했을 때 상당히 심각한 문제로 보입니다. 게다가 더 큰 문제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간이 물경 5시간 가까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배터리 실사용 시간의 2배 정도가 걸린다는 건데요, 이 말은 전원 플러그를 꽂은 채로 작업을 해도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음은 물론 어쩌면 여전히 방전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로 들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 및 사진 출처: http://arstechnica.com/reviews/hardware/macbook-air-review.ars/1]

관련된 글들...
2008/01/18 - [잡다구니] - 새로나온 애블의 맥북 에어 정말 가격대비 성능의 가치가 있을까요?
2008/01/21 - [새롭고신기한것] - 애플 맥북 에어 - 광고 (진짜 얇은 노트북이네요!)
2008/01/25 - [컴퓨터활용/맥] - 맥북 에어 벤치마킹 결과 - 얇기때문에 비싸고 성능은 맥북프로에 많이 뒤지는 듯합니다.

Posted by 굳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