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엄마들을 위한 체형별 가슴체조: 작은/처진/짝가슴으로 고민 많은 엄마들을 위해

모유를 수유하면서 새로 태어난 아이를 키우는 것을 정말 아름다운 일이지요. 하지만, 그러다보면 처녀때의 예쁜 가슴을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하더군요. 혹시 그런분을 위해서 가슴체조를 소개합니다. 원글을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작은 가슴, 처진 가슴, 퉁퉁한 가슴… 고민 많은 엄마들, 일주일만 따라하자!
" Volume Up 체형별 가슴 체조 "

아줌마의 증거. 처진 가슴? 아이를 낳고 젖을 먹이다 보면 처녀 때의 예쁜 가슴을 기대하기 쉽지 않다.  그렇다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 출산 후 살이 쪄서 커진 가슴, 수유 후 작아진 가슴, 퍼지고 처진 가슴을 탱탱하게 볼륨 업 시켜 주는 체형별 가슴 체조법을 소개한다. 자신 있는 라인을 만들기 위한 기초 작전 Start.

 
Step 1 지방은 쏙 빼고 근육만 키운다 - 큰 가슴을 위한 체조법

임신·출산 후 살이 쪄서 가슴이 커지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가슴 주변 스트레칭으로 지방을 빼준다. 덤벨은 자칫 잘못 사용하면 근육이 과다하게 커질 수 있으므로 삼간다.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가슴 근육을 운동시켜 가슴 주변의 지방을 빼고, 근육을 모아 작고 예쁜 가슴을 만든다.


1 가슴 뒤로 젖히기 ① 바닥에 무릎에서 종아리 부분을 붙인 채, 상체는 꼿꼿이 세운다. ② 윗몸을 서서히 뒤로 최대한 젖혀 그 상태로 15초 이상 유지한다.

2 발목 잡고 몸 쳐들기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다음, 손으로 발목을 잡은 채로 몸이 U자형이 되게 가슴과 목, 허벅지를 위로 당긴다.

3 팔굽혀펴기 허리 높이의 의자에 두 손을 짚고 두 다리를 길게 뻗어 팔굽혀펴기를 10회씩 2세트를 한다.

4 기지개 펴기 손바닥을 펴고 팔을 위로 올려 기지개를 켜듯 몸을 크게 젖힌 뒤, 팔을 서서히 내리기를 10회 반복한다.


Step 2 A컵에서 C컵으로의 도전 - 작은 가슴을 위한 체조법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을 수도 있지만 나쁜 자세로 인해 가슴 성장이 제대로 안 된 경우도 있다. 가슴이 작은 사람 중에는 가슴을 웅크리고 구부정한 자세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자세에서는 유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과 체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다. 따라서 등을 쭉 펴고 다니는 바른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체조할 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한다.


1 엎드려 윗몸 뒤로 젖히기 ① 몸이‘ㄹ’자가 되게 무릎에 배를 대고 엎드린 다음, 팔을 앞으로 쭉 뻗어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② 손이 있는 쪽으로 윗몸을 일으켜 팔과 몸을 세운다. 목과 가슴을 서서히 뒤로 크게 젖힌다. 이때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 발을 든다.

2 한 손 귀에 댄 채 가슴 펴기 엎드려 기는 자세에서 한 손을 들어 귀에 대고 천천히 몸을 틀어 얼굴이 위를 향하게 한다. 20초를 유지하고 방향을 바꿔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3 엎드려 팔굽혀펴기 무릎을 바닥에 댄 자세에서 양손은 바닥을 짚고 팔굽혀펴기를 5회씩 2세트를 한다. 이때 바닥에 짚은 양손의 폭이 넓으면 넓을수록 볼륨 업 효과가 크다.

4 책 끼고 겨드랑이에 힘주기 똑바로 서서 책을 양 겨드랑이에 하나씩 끼고 팔꿈치를 90도가 되게 구부린다. 양팔에 힘을 서서히 주어 조이면서 양 손바닥을 위아래로 뒤집는다. 10번을 반복한다.


Step 3 가슴선을 모아 주는 - 퍼진 가슴을 위한 체조법

퍼진 가슴은 가슴 바깥 근육을 단련시켜 안쪽으로 모이게 한다. 이때 덤벨을 이용하면 효과적인데, 덤벨은 근육의 양을 늘리고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처음에는 0.5kg로 시작해서 가볍다고 느껴지면 좀더 무거운 것에 도전하거나 횟수를 늘린다. 덤벨이 없다면 대신 생수통에 물을 넣어 한다.

덤벨 이용해 연속 네 동작하기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무릎을 세운 다음, 양손에 덤벨을 들고 팔을 가슴 위로 쭉 편다. 이때 덤벨의 방향은 몸의 방향과 같게 하고 10초 이상 유지한다.

2 팔을 일자로 편 상태에서 양쪽으로 내려 5초 정도 유지한다.

3 팔을 곧게 펴고 가슴 위로 다시 올린다. 이때의 덤벨의 방향은 몸과 직각인 가로 방향으로 들고 10초간 유지한다.

4 팔을 일자가 되게 유지하면서 팔을 머리 위로 내린다. 네 동작을 연속으로 5회 이상 한다


Step 4 탱탱하게 탄력을 키워 주는 - 처진 가슴을 위한 체조법

처진 가슴을 볼륨 업시키는 데는 긴장과 이완 동작을 반복하는 가슴·팔 근육 운동이 효과적이다. 가슴 윗부분·어깨·팔뚝 근육에 탄력을 주어 가슴을 당겨 준다. 호흡법도 중요한데 힘을 줄 때는 숨을 크게 들이쉬고, 힘을 뺄 때는 숨을 내쉰다. 아래 동작 중 ‘손바닥 맞대고 힘주기’동작은 때와 장소 상관없이 할 수 있는 동작이므로 생각날 때마다 한다면 어느새 가슴이 볼륨 업될 것이다.


1 덤벨 이용하기 똑바로 서서 덤벨이나 물이 가득 담긴 생수통을 양손에 든다. 팔을 일자로 편 채 가슴 한가운데에 두 손을 모아 10초간 유지한 다음 팔을 바깥으로 편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2 손바닥 맞대고 힘주기 손바닥을 가슴 바로 앞에서 마주 붙이고 서로 힘을 주어 5초간 민 다음, 힘을 서서히 뺀다.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3 엎드려 상체 젖히기 팔꿈치를 굽힌 채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뒤 천천히 팔을 펴면서 윗몸을 일으켜 목과 가슴을 뒤로 한껏 젖혀 5초간 있다가 몸에 힘을 빼고 앞으로 숙인다. 이 동작을 5회 반복한다.

4 손바닥에 책 끼고 힘주기 양팔을 앞으로 쭉 펴고 양 손바닥 사이에 책을 끼운다. 양 손바닥으로 책에 힘을 주어 5초간 누르고 힘을 뺀다. 10회 반복한다


Part 5 한쪽은 C컵, 한쪽은 A컵? - 짝가슴을 위한 체조법

가슴의 크기와 위치는 누구나 조금씩 다르다. 대부분 자신만 알 정도로 표시가 별로 안 나지만 규칙적인 체조와 마사지로 균형 잡힌 가슴을 만들 수 있다. 짝가슴을 위한 체조의 포인트는 작은 가슴을 운동으로 크게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예쁜 전체 가슴 라인을 위해 체조하기 전에 전신 스트레칭도 꾸준히 한다.


1 작은 가슴 쪽만 덤벨 운동하기 ①가슴이 빈약한 쪽 손에 덤벨을 들고 가슴 가운데로 굽힌다. 이때 팔꿈치를 몸과 90도가 되게 든다. ② 바깥쪽으로 팔을 일자로 천천히 편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2 한쪽 팔 굽혀펴기 가슴이 빈약한 쪽의 팔로 벽이나 책상에 손바닥을 펴서 짚고 몸의 체중을 실어 팔굽혀펴기 동작을 서서히 10번씩 2세트한다.

체조 효과를 높여 주는체형별 가슴 마사지
큰 가슴│한 손으로 나선형 원을 그리며 겨드랑이에서 가슴 아래쪽을 지나 가슴 중앙까지 마사지한다. 중앙에서 다시 겨드랑이 쪽으로 마사지한다. 양쪽 가슴 모두 10회씩 반복한다.
작은 가슴│양 손바닥으로 가슴을 감싸듯이 쥔 상태에서 크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퍼진 가슴│한 손바닥을 가슴과 겨드랑이 사이에 대고 가슴 중앙 부위를 향해 끌어오듯 쓸어 준다. 양쪽 가슴 모두 10회씩 한다.
처진 가슴│한쪽 가슴 윗부분에서 목선까지 쓸어 올린다. 반대편도 똑같이 한다.
짝가슴│작은 쪽의 가슴만 ‘작은 가슴 마사지’를 한다


<출처 : 아이러브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