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유투브로 보는 스탠포드 대학의 머신러닝수업


상당히 인기가 있는 수업인가 봅니다. 작년에 시작한 이 수업에 지금까지 20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를 했다고 합니다. Stanford University Machine Learning Course CS 156 수업에 등록하셔서 온라인으로 수업도 듣고 숙제도 낼 수 있는 방법도 있네요....수업은 4월 2일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http://work.caltech.edu/telecourse


그냥 등록하시고 나면 이메일 컨펌이 옴니다. 그리고서 수업 들어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한번도 안들어 봤거든요!! 


등록하기 귀찮고 그냥 유투브로 혼자 들어면서 공부하시고 싶다면 아래 유투브 링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D63A284B7615313A


두번째 강의를 30분 정도 봤는데, 이거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빅데이타 (Big Data) 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필요한데...머신러닝은 상당히 유용한 툴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머신러닝 클래스의 마스코트 같은데...너무 잘 만들어서 보시고 한번 웃으시라고...한번 웃을때마다 한번씩 젊어진다고 하지요....


http://work.caltech.edu/previous.html


예전 강의 동영상들은 바로 위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unesU 등도 가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