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

구글 411 전화 번호 안내 서비스가 끝나도 무료로 계속 전화서비스 받아보자

물론 미국에서만 해당하는 정보이긴 합니다만...구글이 GOOG-411 서비스로 무료로 전화번호 안내해 주던것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그런 것인지, 사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정확히 알길은 없지만, 혹시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의 앙숙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검색 엔진인 빙 (BING)을 이용해서 계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800-BING-411으로 연락하면, 전화번호 안내 뿐아니라 교통 상황과 날씨 정보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 정보에 대해서는 그냥 511 으로 전화하면 바로 교통 안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근데, 사실 스마트 폰이 많아 지고 있어서 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조금은 줄어들었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앞으로 더많이 줄어 들게 되겠지요!! 


빙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FREE-411 도 있습니다. 일반 전화로 그냥 411 눌러서 전화하면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니, 무료로 1-800-FREE-411으로 전화하면 전화거는 요금만 내면 됩니다. 

[내용참조: http://lifehacker.com/5688041/free-alternatives-to-the-departing-goog+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