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파워풀 체력 만드는 직장인의 4대 법칙

너무 좋은 내용이라 케퍽에서 옮겨왔습니다. 원글은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혹독한 야근을 한 다음 날, 나는 힘들어 죽겠는데 옆자리 동료는 너무도 쌩쌩하게 일에 매진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을 때의 위축감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난 정말 열심히 일하고 싶은데 이놈의 몸이 너무도 안 따라주는 것이 스트레스라면, 이제 당신의 체력도 서서히 바닥나고 있는 것이다. 퇴근 후 1시간 몸 관리로 강철 체력 유지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파워풀 체력 만드는 직장인의 4대 법칙

실체를 알고 보면, 대부분의 일이 육체노동이다. 오로지 정신노동만 할 것 같은 컨설턴트도, 감각 싸움만 있을 것 같은 예술가도, 숫자만 가지고 노는 회계사조차 다 체력 싸움인 것이다. 게다가 직장 생활 3년차를 기점으로 개개인의 체력 차는 현저하게 나타난다.
새벽까지 이어진 회식 다음 날에도 가장 일찍 출근해 쌩쌩한 하루를 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9시만 되면 졸려서 잠자리에 들고도 다음 날 하루 종일 피곤해 하는 사람도 있다.

타고난 개개인의 체력과 능력이 다르긴 하나 직장 생활의 성패는 의외로 체력에 달려 있다.
그러나 체력은 평소에 어떻게 관리하고 얼마만큼 자신의 몸과 마음에 신경을 쓰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몸이 약하면 쉽게 지친다. 쉽게 지치기 때문에 무얼 해도 의욕이 없고, 일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결국 체력은 능력인 것이다. 그러므로 퇴근 후 1시간, 자신의 몸 관리에 투자하는 동시에
하루 동안 받은 스트레스는 확실히 풀자. 꾸준한 관리를 통해 피로와 스트레스에 굴하지 않는
강인한 체력을 키우는 것만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결론은 운동

성공한 사람들의 취미 중에는 반드시 '운동'이라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체력 단련뿐만이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잠시 일과 이별하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운동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피트니스 클럽을 가란 말은 아니다. 집 주위를 뛰는 조깅도 좋고, TV를 보면서 하는 요가 동작이나 스트레칭도 좋다. 자신이 좋아하되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볼 것. 거창하게 시작하지 않는 것이 꾸준한 운동의 지름길이다.

과식하거나 굶지 않기

과식을 피하고, 아침은 반드시 먹자. 한의원 정경연 원장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공복감을 채워주되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ABC 주스를 권한다. 사과(Apple), 바나나(Banana), 당근(Carrot)을 믹서에 갈아 우유와 섞어 마시는 것인데,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을 뿐 아니라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사과와 당근, 포만감을 주는 바나나의 조화로 훌륭한 아침 식사가 될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의 돌파구 만들기

어떠한 분야의 일을 하건 간에 스트레스는 있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얼마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해소하느냐가 문제다. 퇴근하고 나서 자신이 정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일을 만들어볼 것. 하루 동안의 스트레스를 단숨에 날려버릴 수 있는 거라면 어떤 것이든 좋다. 단, 술을 과다하게 마신다거나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자리는 피할 것. 다음 날 피로 때문에 더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내 몸이 원하는 것을 즐겁게 하기

몸이 졸려 한다거나 쉬고 싶어 한다면 시간을 내어 즐거운 마음으로 휴식을 취할 것. 또 어떤 음식을 간절히 먹고 싶어 한다면 그 음식을 맛있게 먹을 것. 원하는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지만, 원하는 것을 못하는 게 또 하나의 스트레스로 작용해 당신의 정신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몸이 간절히 원하는 것은, 지금 당신의 건강에 그 부분이 결핍되어 있다는 걸 뜻하므로 원하는 대로 하는 게 건강을 챙기는 길이다.

[출처: 케퍽]

' > 좋은생활도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속의 계약서  (0) 2007.06.24
주방용 칼 가는 법  (0) 2007.06.04
잘못알고 있는 자동차 상식들  (8) 2007.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