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마이뉴스에 난 90세 이상 노인의 운전에 관한 기사를 보고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했습니다. 재미난 것은 이 기사가 미국의 달라스에 있는 한인신문 달라스코넷와의 공동제휴기사더군요. 내용이 굉장히 충실하고 미국에 대한 해박한 연구에 많이 놀랐는데 - 이유가 있더군요. 그래도 달라스코넷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미국에서 발간되는 한인주간신문 (거의 대부분이 무료배포지임)이 이정도의 충실한 기사를 준비해서 내보내는것이 훌륭하고 자랑스럽습니다 -- 다시 자세히 봤더니 의학저널에 발행된 논문을 번역/인용한 것인것 같았습니다.

아래 도표는 연령대별로본 보험가입차량 1000대당 사고건수들 입니다. 보시다 시피 85세 이상 운전자들의 사고수가 10대들의 사고 숫자와 비슷할 정도로 높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0밀리언-자동차-마일당 사망률을 연령별로 봤을때, 그 수치가 더욱 심각해집니다. 이점은 노인들이 별로 많은 거리를 운전하지는 않지만 동일 거리당 사고 빈도수가 훨씬 많음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미국 주별 운전면허 갱신주기와 제한사항을 정리한 표입니다. 몇몇주를 제외하고는 노인들에대한 특별한 제한 사항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표출처: 뉴스엔]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3355.freerunshoesr.com BlogIcon nike free run 2013.07.23 17: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창밖을 봐 바람에 나뭇가지가 살며시 흔들리면 네가 사랑하는 사람이 널 사랑하고 있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