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하나의 아이폰으로 여러개 전화 번호 동시 사용하기

저만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미국 스프린트 프로모션으로 무제한 통화/문자/데이터를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하는 플랜에 새로운 번호로 이동해서 사용중입니다. 근데,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도 같이 사용하고 싶은데...방법을 찾다가 아래와 같이 해결 하였습니다. 



일단 아이폰이 두개가 필요합니다 - 두 폰이 다 켜져있어야 아이메세지 포워딩이 가능하더군요. 꺼 두었더니 더 이상 포워딩/세어가 안되어 있습니다 (주의 하셔야 합니다). 


스프린트 아이폰 - 메인 폰입니다. 왜냐면 무제한 데이터/통화/문자가 한달에 $5 정도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버라이즌 (Xfinity mobile) 아이폰 - 원래 전화번호...지인들이 알고 있는 번호 입니다. 통화/문자 무료지만 데이터는 기가당 $12 냅니다 - 저렴하지만 스프린트 딜 보다는 비쌉니다. 


구글 보이스 - 회사 오피스에서 셀폰이 잘 안터져서 버라이즌 번호랑 회사 번호 연결해 두었습니다. 구글 보이스 번호로 전화 오면 스프린트/버라이즌/회사 폰들이 동시에 울릴수 있습니다. 버라이즌 폰은 당분간 들고 다니지 않기에, 버라이즌은 울리지 않게 했습니다. 


버라이즌 폰에서 *72 스프린트 아이폰 번호 입력 하면, 버라이즌으로 오는 모든 콜이 자동으로 스프린트 폰으로 바로 울립니다. 해지 할때는 *73 누르시면 됩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버라이즌 폰으로 오는 텍스트 메세지인데, 버라이즌 폰의 아이메세지 옵션중에 "텍스트메세지 포워딩" 선택한 후 스프린트 폰 선택하면 "확인번호" 입력요청이 나옵니다. 여기서 그 번호 입력하면 버라이즌으로 오는 모든 메세지가 스프린트 폰으로도 옵니다. 


다음은 아이메세지에서 스프린트 폰의 메세지 옵션중에 " Send & Receive" 옵션에서 버라이즌 폰 번호 선택하시고 "새로운 대화 시작"을 버라이즌 폰 번호만 선택하면...스프린트폰에서 아이메세지 보내도 버라이즌 폰 번호로 보내고/받는 것으로 됩니다. 


많이 복잡하긴 한데, 제대로 되어서 만족합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블 앱스토어  (2) 2018.02.25
페블 스마트와치 한국어 언어팩  (1) 2017.12.07
델 베뉴 8 프로  (8) 2014.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