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델 베뉴 8 프로

델 베뉴 8 프로 



장점 : 1. 인텔 아톰 Z3740D 베이트레일의 미친 성능

         2. 디스플레이가 8인치에 무게는 400g이라 가볍게 소지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3. Micro USB 포트로 충전을 하기 때문에 어댑터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휴대폰 케이블로 충전을 할 수가 있다.

         4. 저렴한 가격

 

단점 : 1. USIM 슬롯 미탑재로 셀룰러 사용을 할 수가 없다.

         2. Micro USB 2.0 포트 하나로 충전 및 다른 장비 연결을 모두 해야 한다.

         3. 카메라가 구리다.

         4. 내장 스피커가 델 레티튜드 10에 비해서 소리는 훨씬 커졌으나 스테레오도 아닌 모노인데

             그래서인지 다른 태블릿 스테레오 제품에 비해서 소리가 그다지 좋지가 않다.

[출처: http://m.clien.net/cs3/board?bo_table=use&bo_style=view&wr_id=562989]


일단 최적화를 할려고 한다면, 아래 링크를 가장 먼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wintab&no=2960


영어로 된 글들이지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링크따라 가시면 됩니다. 

http://aurir.wordpress.com/2013/12/09/things-ive-learned-about-the-dell-venue-8-pro-windows-tablet/


윈도우즈 8.1에 대한 글입니다. 

http://blogs.windows.com/windows/b/windowsexperience/archive/2014/04/10/some-tips-and-tricks-for-using-the-windows-8-1-update.aspx


일단,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하면 가격대비 상당히 마감이 훌륭하고 묵직한 느낌이 저렴해 보이지 않는 점,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휴대성에 Windows 8.1 을 풀로 돌릴 수 있다는 점, 팬리스이기 때문에 팬 돌아가는 소리를 들을 일이 없다는점, (허접하지만) 전용 펜 등의 악세사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등 인 것 같습니다.


단점은 조금만 사용하면 사용중 뒷판 오른쪽 상단에 발열이 좀 있다는 점(거슬리지만 뜨거워 죽을 정도는 아닙니다ㅋ), 아톰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게임등의 목적이라면 무리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윈도우 자체가 데스크탑 모드의 사용 비중이 높은데 1280×800이라는 해상도로 인해 상당히 신경써서 컨트롤을 해야한다는 점등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출처: http://nixsense.net/3973375]


추천앱들 


1. 이북보기 : BOOK Bazer Reader

이북 어플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패드보다 분명 열악합니다만 그나마 여러가지를 사용해본 결과 BOOK Bazer Reader가 윈도우 타블렛에서는 가장 쓸만한것 같습니다.

 

2. 만화보기 : nyalu

처음에는 꿀뷰를 사용하였으나 세로로 볼때 한페이지씩 보는 기능이 아쉬웠는데 이 프로그램은 어느정도 비슷하게 지원해 줍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사용도 편리합니다. 단 우리나라 스토어에는 없기 떄문에 미국이나 일본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만족도가 무척 높은 어플입니다.

 

3. 문서보기 : 기본뷰어 및 MS 오피스

PDF 등 기본 문서는 기본 뷰어가 무척 훌륭합니다. 워드파일, 엑셀 파일, PPT 파일은 기본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바로 열어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장점입니다.

 

4. 웹툰보기 : 모아모아 웹툰

웹툰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자주보는 웹툰들을 기록해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이 편리합니다.

 

5. 요리하기 : 만개의 레시피

컨텐츠가 상당히 알찹니다. 언젠가는 이걸로 요리 공부를 시작할까 합니다.

 

6. 게임 : Frozen Free Fall

디지니에서 겨울왕국 테마로 만든 캔디크러시나 애니팡2 같은 게임입니다. 무료에다 재미까지 있습니다.

 

7. 게임 : MS Collection

다양하고 익숙한 카드게임 페키지입니다. 배터리 킬러 게임입니다.

 

8. 음악어플 : Genie 지니

KT요금제라 무료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지니 어플이 있어서 음악감상은 이 프로그램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쉬움은 많지만 워낙이 PC나 폰에서도 인터페이스가 악명 높기에 그냥 감수하고 사용합니다. 델베뉴의 음질은 스테레오는 아니지만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9. 클리앙 : Clien like 8 spirit

이 어플을 발견하고 감동했습니다. 이 어플로 인하여 제 델 베뉴는 최고의 클량머신으로 거듭났습니다. 상당히 잘만든 어플이고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어플입니다.

 

10. 메일 : 기본 메일 프로그램

상당히 완성도가 높습니다. 제 개인 G메일과 회사 메일을 연동해서 사용중입니다.

 

11. 동영상 : 다음팟플레이어

앱이 아니고 데스크탑용 프로그램이지만 그래도 윈도우 타플렛에서 동영상 감상에는 다음팟플레이어가 가장 발군 인것 같습니다. 다만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조작 버튼 등이 작기에 스킨을 적용해 사용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12. 브라우저 : 크롬

기본 브라우저인 익스플로어도 나쁘지 않지만 캘린더 지원 떄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 기본 일정관리 프로그램에서 구글 캘린더를 지원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버를 사용하기에도 크롬이 편리합니다.


[출처: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618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