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누크 태블릿이 16기가 용량기준으로 $249에 판매되는 비교적 저렴한 태블릿입니다만, 반즈앤노블에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 사용하기에는 아까운 마음이 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루팅을 해서 Custom ROM을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기에 가장 안정된 롬은 CM7 Team-B 버전일 것입니다. 혹시 CM7 버전 사용하고 싶으면 아래 링크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481826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샌위치나 젤리빈을 올려서 사용할 수 도있지만 아직까지는 많이 불안정합니다. 세가지 정도의 롬들이 XDA에 올라와 있습니다만, 항상 램덤 리부팅의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롬도 Full-of-Bugs 라는 이름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루팅이 되어 있는 기본 롬 (Stock ROM)으로 돌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494367


위 링크를 따라서 진행했습니다. 사실 한번만 해보고 나면 별로 어려움이 없습니다. 여기 간단하게 설명해 둡니다. 


일단 필요한 파일이 위 링크에서 다운 받은 NT_stock_1.4.2_Ribbon_Root_B&N.zip 파일입니다. 

제 경우는 이 파일을 누크의 내장 (Internal memory) 영역에 미리 복사해 두었습니다. 


CWM 으로 부팅한다음에 Wipe data/factory reset을 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data reset과 dalvik 정도만 리셋해도 된다고 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풀 와잎을 했습니다. 


Install from Zip 파일 선택한 다음에 Internal Memory로 가서 위에서 다운 받아서 누크에 넣어둔 파일 선택해서 인스톨했습니다!! 



여유있게 기다리면 인스톨되고 새로 리부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넥서스 7이랑 같이 누크를 사용중인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일단 용량이 16기가에다가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해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아마도 젤리빈으로 업데이트가 거의 불가능하고 넥서스 7 만큼 화면이 빨리 반응하지 않는다 정도일겁니다!! 제가 둘중에 하나만 구입한다면 아마 넥서스 7으로 갈 것 같습니다!! 

[출처: http://www.bloter.net/files/2011/11/NookTablet0.jpg]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