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핫이슈

4.11 총선에서 안철수의 역할

글쎄요 - 제목은 거창 하지만, 갑자기 고 김근태 부인 인재근 후보에 대한 내용이 신문에 나와서 몇글자 적어봅니다. 사실 서울 시장선거에서 50%의 지지율을 받고 있던 안 원장이 5%의 지지를 보이던 다른 후보인 박원순 현 시장 에게 양보할때, 대선을 염두에 둔 계산일 수 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하튼, 선거전에서 박원순 후보를 지원? 선거 참여를 돌려 하는 편지로 판세를 많이 바꾸었던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인재근 후보를 바라보는 자신의 시각을 던짐으로써 "간접적"으로 후보를 지원하는 것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특히 안철수 원장을 지원하는 젊은층들이 적극 참여로 인 후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안 원장이 몇몇 후보들에게 지원 사격을 하면 총선의 판도가 바뀔 수도 있다는 것이...어찌 보면 대단한 것이고...어찌보면 새로운 정치인에 대한 열망이 물위로 가빠르게 올라오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http://www.segye.com/content/image/2012/03/29/20120329022242_0.jpg]

도봉에서 출마하신 인재근 후보님 -- 도봉의 새로운 미래가 열리기를 저도 희망합니다. 저도 이른 글을 써보고 싶지만, 누가 알아주기나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