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브랜드 상품을 사지 않아야 할 제품들

명품에 대한 열망들 때문인지, 텔레비전에서 광고 나오는 제품들이 그렇지 않은 제품에 비해서 좋아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어떤이는 제품가격에 광고비까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품질이 특별히 더 좋을것 같지 않다고...또는 광고를 통해서 더 많이 팔수 있으니 박리다매로 이윤을 충분히 챙기니 제품을 잘 만들어서 팔 것이다 등등 말입니다. 

라이프해커에서 브랜드 제품을 사지 않아도 무방한 상품들을 소개해서 알려드립니다. 미국 기준으로 발행한 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적용될 것 같아 소개합니다. 

1. 일반약품들 - 의약분야에 특허가 15년 (?) 정도 지나면 일반제약회사에서 특허가 만료된 약품을 일반 (generic) 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약품을 저가에 판매 합니다. 타이레놀 제품이 대표적인 예일 겁니다. 그냥 강 아무거나 사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네요!!

2. 청소관련제품들 - 식기세척기에 창문닦는데 화장실 변기 등에 사용되는 세제들은 그놈이 그놈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무조건 사기 보다는 유명 브랜드가 아닌 것으로 하나사서 "시도"해본 다음에 괜찮으면 그냥 저렴한 제품 계속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밀가루, 설탕, 소금 - 유명 브랜드가 아니라도 안에 들어 있는 내용물이 거의 같다고 합니다. 

4. 야채 -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또는 신선한지가 브랜드 보다는 더 중요하겠지요? 

5. 기름 - 자동차에 넣는 가솔린...별차이 없다고 하네요? 특히, 고급차라고 꼭 옥탄가 높은 것으로 넣을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6. 건전지 - 브랜드네임 배터리가 아니라도 사용가능한 기간에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7. 화장품 - 특허로 보호된 화장품이 아니라면, 차이가 날 이유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8. 유야제품 - 기저귀를 제외하고 포뮬러 같은 경우, 거의 차이가 안 난다고 합니다. 

가능한 브랜드 제품을 사야할 것들도 아울러 소개해 드립니다. 

1. 종이타월 - 바운티 등 이름있는 제품을 사는 것이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왜냐면 좋은 품질이라서...

2. 쓰레기백 - 저렴한것은 그만큼 얇게 만들어서 저렴할 가능성이 거의 100%이니 조금 더 비싼 브랜드 상품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3. 페인트 - 반드시 이름 있는 제품으로...

4. 아기 기저귀 - 역시 반드시 이름 있는 제품으로...
 
 [출처: http://lifehacker.com/5855621/what-products-should-i-always-buy-gener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