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개미의 지혜
미국 스탠퍼드대학의 개미학자 고든은 개미굴 앞에 이쑤시개를 잔뜩 뿌리고 개미를 관찰했다. 그러자 일개미들은 무리로 몰려 다니면서 똑 같이 행동하지 않고,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보도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낸 동료를 발견하면 기꺼이 그 작업을 도왔다. 

결혼의 속담
프랑스 - 남자들은 자유를, 여자들은 행복을 잃을 각오로 하는 제비뽑기 
중국 - 결혼은 경험의 부족, 이혼은 이해의 부족, 재혼은 기억력의 부족 
아프리카 - 결혼에는 고통이 있지만, 독신에는 행복이 없다. 
러시아 - 싸움에 나갈때는 한번, 바다에 나갈때는 두번, 결혼 할때는 세번 기도하라 

꼭 필요한 사람에게만...
동물학자 제인 구달은 음식점에 들어가면 얼른 물컵을 뒤집는다. 그러고 물을 따르러온 종업원에게 달라고 요청하는 사람들에게만 물을 주라고 당부한다. 전 세계 9억명이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는데, 다 마시지도 않을 물을 컵 가득 채우는 건 잘못이라는 것이다. 

인종의 장벽 허물다. 
미국 25센트 주화에 흑인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워싱턴 DC의 쿼터의 주화 인물로 재즈 피아니스트 듀크 엘링턴을 선정한것. 주민 투표에서 노예제 폐지론자 프레데릭 더글러스와 벤저민 프랭클린을 제친 엘링턴은 그래미상을 여러번 수상한 재즈의 선구자다. 

잠 부족하면 많이 먹는다?
수면 부족이 지나치면 칼로리 섭취량이 평소보다 늘어난다. 프랑스 로랑 브롱델 박사가 실험한 결과 4시간 잔 날은 8시간 잔 날보다 칼로리 섭취량이 22% 늘었다. 이는 수면 부족이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한대만 착륙하는 이유 
비행기가 착륙할때 양 날개에서 양력 (비행기를 띄우는 힘)이 생긴다. 양력은 비행기가 착륙한 뒤에도 얼마동안 남는다. 비행기가 착륙직후 다음 비행기가 착륙하면 앞 비행기의 양력으로 비행기가 흔들리거나 전복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비행기가 착륙하기까지 시간 간격을 둔다. 

시험전날 풍습 
일본에서는 시험 전날 돈가스를 먹는다. 돈가스의 가스가 '이긴다'라는 뜻의 가츠와 발음이 비슷해서다. 중국에서는 소시지 한개와 계란 두개를 먹는데, 나란히 놓으면 '100'이라는 모양이기 때문. 캐나다에서는 뇌에 좋은 DHA가 함유된 생선을 먹고, 영국에서는 덕담이 불행을 초래한다고 여겨 일부러 악담을 한다. 

쌈과 된장
채소에 있는 미네랄에는 칼륨이 많고 된장에는 나트륨이 많은데, 칼륨과 나트륨은 상호 비례관계다. 체내에 칼륨이 늘면 나트륨도 많아져야 하고, 칼륨이 줄면 나트륨도 감소해야 정상 기능을 유지하는 것. 따라서 쌈을 먹을때 된장을 곁들이면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된다. 

물고기의 의사 '개복치' 
세상에서 가장 느린 물고기는 개복치다. 몸길이는 4미터, 무게는 약 140 킬로인 개복치는 '바다의 의사'다. 기생충에 시달리는 물고기들이 사포처럼 거친 개복치에 자기 몸을 비벼서 기생출을 떨쳐내기 때문이다. 이때 개복치 몸에서 분비된 상생 물질이 물고기의 다친 부위를 치료한다. 

태국택시의 셈법 
택구에서 택시에서 내릴때 거스름돈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요금이 얼마든지 잔돈을 반올림해서 내기 때문이다. 요금이 23바트면 20바트만 내고 27바트면 30바트를 내는 식이다. 당장은 이익이나 손해일지 몰라도 한두달 정도 합쳐서 계산하면 본전이다. 

글쓰기 법칙 
영미권 인기 작가 29인이 글쓰기 법칙을 발표했다. 자신의 단어를 사용하라. 쓴 글을 소리내어 읽어라. 읽고 쓰기를 반복하라. 쓴 글을 버릴줄 알아라. 인터넷을 멀리하라. 어휘력을 길러라. 다양한 경험을 하라. 스스로를 비평하는 법을 배워라. 메모 습관을 들여라. 글쓰기를 즐겨라. 

인터넷 오래 사용 할수록...
리즈대학 심리과학 연구팀은 1319명을 18개의 그룹으로 나눈뒤, 인터넷 사용시간을 다르게 실험했다. 그 결과 하루에 수시간씩 인터넷을 사용한 그룹은 그렇지않은 그룹에 비해 훨씬 우울한 증세를 보였으며, 스스로 평가한 우울증 지수에도 다른 그룹보다 5배 이상 높은 점수를 주었다.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treetop.tistory.com BlogIcon sylvan 2011.01.07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악. 잠을 많이 자야겠군요
    어쩐지!! 요즘 입맛이 좋더라니 ㅋㅋㅋ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