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무료프로그램

디스크 암호화 소프트웨어 - 무료 오픈소스 (Open Source)

진짜암호화 (TrueCrypt) 프로그램으로 번역해야 겠지요.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졌답니다. 윈도우즈 (비스타포함) 뿐만아니라 리눅스도 지원하는 군요.

클리앙 자료실에서 보고 조금 수정해서 올립니다. 클리앙에는 버전 4.2a가 있는 반면, 2007년 3월 19일에 4.3으로 업된버전이 있어 같이 올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인 http://www.truecrypt.org/ 에서 볼 수있습니다 - 물론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펌시작 --
클리앙의 설명에 따르면 무려 11가지의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하며, 키보드로 입력하는 암호와 함께,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파일을 Key파일로 지정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Key파일들을 다수 지정이 가능합니다. Key파일이 없으면 암호화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암호나 Key파일이 없을 경우, 암호화된 파티션/파일이미지는 열리지 않습니다. (이하 자세한 설명은 압축파일에 동봉된 한글 설명을 읽으시길 바랍니다.)

이동식 저장장치에 자료를 저장할 때, 보안상의 위협을 느낀 분들에게는 최적의 유틸리티가 될 것입니다. 이제 저는 '어른용 자료'들을 아무 티 안나게 외장형 하드에 저장할 수 있어서 햄뽁아요. (안에 '어른용 자료'를 넣은 것을 까먹고 다른 사람 빌려줬다 낭패를 본 경험이 있어서 말입니다.) -- 펌끝

다운받으실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신버전인 4.3을 다운받으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