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최고의 무료 PDF Viewer & Editor

아도비의 PDF 파일이 거의 표준 문서 (아마 MS Word 다음으로 많이 통용되고 있을 듯 합니다)가 된 시점에서 여러가지 Viewer 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무료버전이면서 코멘트를 달거나 하이라이트를 해줄 수 있는 그러면서도 아주 빠른 뷰어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무료 버전으로 사용하여도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다 할 수 있더군요 - 심지어 유료버전이 어떤 추가 기능이 있는지도 살표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워드나 다른 윈도우즈에서 PDF로 프린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중에서는 CutePDF Write가 가장 가볍고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작성한 글 (무료 PDF 출력 프로그램인 CutePDF Writer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참조 하사길 바랍니다.   PDF 파일들을 분리하거나 합쳐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PDF 파일 분리 및 합쳐주는 무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소개할 프로그램은 PDF XChange View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터블 버전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일단 실행하신 다음에 한가지 Preference 를 바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버전에 관련된 것을을 자꾸 가르쳐주는 기능을 감추는 것입니다 - 이러면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서 귀찮게 프로버전 (상용버전)의 기능들 설명안해줍니다.

처음실행된 화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 검색도 되는 군요!


Edit 메뉴에서 맨 아래쪽 Preference 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Preference 아래쪽 Registration 선택하신 후, 파란 상자에 보이는 것 처럼 "Hide Restricted...."를 선택해줍니다. 이러면 무료 버전으로 프로버전에 대한 기능 설명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