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팜

팜 프로그램들 무료 사용방법

솔직하게 말해서 어떻게 공식적인 사이트에서 상용 팜 프로그램을 정식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등록번호를 알려 줄 수 있는지는 의문이다. 아마 자세히 읽어보면 무슨 법적 대응방법이 있겠지만 거기까지 내가 관련되고 싶지는 않다.

지금부터 내가 이해하고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마 여러가지 웹사이트가 있겠지만, 내가 아는 곳은  c4pda 사이트이다. 주소는 www.c4pda.com이다. 이 방법을 이용할때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은 멀티유저핵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팜 사용자가 다른 핫싱크아디를 특정 어플리케이셔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아마 원래 목적은 본인이 핫싱크아디를 바꾸었을 경우 예전 아디로 등록된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 생각된다. 여기서 사용프로그램이 어떻게 등록번호를 제공해 주는 지 설명할 필요가 있겠다.

프로그램을  구입하게 될때 자신의 핫싱크아디를 입력하면 그 상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등록번호가 제공된다. 따라서 친구가 프로그램을 샀을때 그 프로그램를 복사해서 자신의 팜에 인스톨할 수는 있어나, 핫싱크아디가 틀리기 때문에 친구의 등록번호로는 정식버전으로 인식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멀티유저핵을 사용하면 친구의 프로그램에 자신의 핫싱크아디가 아닌 친구의 것으로 바꿈으로써 친구의 등록번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멀티유저핵은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물론 프리웨어이다. 따라서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 이 프로그램을 인스톨하고 실행시키면 자신의 팜에 인스톨되어 있는 모든 프로그램들을 보여 줄 것이다. 필요한 프로그램에 가서 새로운 핫싱크아디를 입력하면 된다.

팜 프로그램의 핫싱크아디와 등록정보가 들어있는 압축파일은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직접 c4pda에 가서 확인하길 바란다. 또 다른 방법은 c4pda에서 직접 검색 할 수도 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모바일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팜 라이프드라이브 단종(?)  (0) 2007.01.30
팜 "과자" 먹은 프로그램들  (0) 2007.01.20
나의 피뎅이들  (10) 2007.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