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하우 공개] 구글애드센스 광고배치 및 편집방법 (티스토리를 중심으로)글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오늘은 지난 1주일간의 클릭수를 위치별로 공개합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제일 위쪽에 있는 (TOP)이 가장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본문안에 삽입되는 사각형 광고(SQuare)였고 글 아래쪽에 배치된 광고 (Bottom)이었습니다. 참고로 저  블로그의 경우 우측 사이드바에 있었던 것에서는 별로 효과가 없어서 아예 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채널"을 사용하시면 각 광고별 클릭수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TOP에 58번의 클릭이, SQ에 38 클릭이 마지막으로 Bottom에 19번의 클릭이 있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브로그냐 광고판이냐고 비난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생각보다 지난 1주일의 수입이 좋았습니다. 광고를 없애기가 어렵더군요 (쩝 돈이 뭔지...).

거기가다 리퍼러 (파이어폭스, 구글 패키지, 애드센스)에 대한 클릭들도 상당히 있었습니다. 파이어폭스가 96 클릭으로 가장 많았고, 구글패키지가 66 클릭, 그리고 애드센스에 7클릭이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리퍼러는 컨버전이 되어야 수익이 생깁니다. 파이어폭스이 경우 3번의 컨버전이, 구글패키지는 1번, 그리고 애드센스는 1명 사인-업 했습니다.

모쪼록 제 경험이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하실 분은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에 설치하기글구글 애드센스 성공을 위해 티스토리를 웹 검색엔진에 등록하기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굳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