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미국 구글 파이 (Google Fi) 아이폰 사용기 - 공식 아이폰 지원!!

이번 11월 28일 구글 파이 (Google Fi) 프로모션에 소소하게 아이폰으로 번호 이동 통해서 $200 크레딧 받는 프로모션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사실은 과감하게 픽셀 정도 질렀어야 하는데 라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가끔 해외여행 가는데, 잠깐씩 구글 파이 사용하면 좋을 듯 하여, 30일 동안 사용하고, 어쩌면 $200 크레딧 올때까지 45-60일 사용한 다음 필요할때만 사용하게 정지 (180일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 가면서 사용할려고 합니다. 


기존의 번호 이동 대신에 지난 8월 이전 부터 사용했던 구글 보이스도 가능하다고 해서 구글 보이스로 번호 이동했습니다!! 


혹시 새로 가입하시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 통해서 가입하시면 $20 크레딧 준다고 합니다. 30일 동안 액티브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1월 8일까지 프로모션입니다. 


https://g.co/fi/r/HUKED9


리퍼해주는 저는 무려 $100 크레딧이라 공지합니다 ㅎㅎ 


일단 기존의 구글 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다행이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iPhone settings 에서 Cellular > Cellular Data Network 간 다음 아래 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Cellular Data 

APN: h2g2 


LTE Setup (optional)

APN: h2g2 


MMS 

APN: h2g2 

MMSC: http://fi.g.co/mms/wapenc 


데이터는 금방 되는데, 전화 번호랑 텍스트는 15분에서 많게는 2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한달 무제한 전화와 텍스트에 $20, 데이터는 전세계 어느곳에서 사용하던지 간에 기가당 $10입니다. 개인의 경우 6기가 넘어가면 무제한 무료라고 합니다. $20 내는 기기에 있을 경우 데이터 심 전용도 기가당 $10에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