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심카드 없이 사용할려면 개발자 모드로 설정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t "insert SIM" screen using the keyboard type: BZ (those are the buttons for #*)
2. when the phone dialer appears use the screen to type: 3386633#

그냥 재미난 아이팟 정도 되네요!! ㅎㅎ 

미국 AT&T에서 사용하던 아마 가장 작은 스마트폰(?)인 HP의 Veer 개통한 이야기를 나눌까 합니다. 미국 통신사는 iPhone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을 제외한 모든 기기에 대해서 AT&T의 경우 1달만 자신들의 통신망을 사용하면 언락 (Unlock) 코드를 줍니다. 통신사에 전화해서 달라고 하면, 1-2분안에 찾아서 줍니다. 




아이폰을 주력으로 사용하던 제가 Veer를 결국 한달 동안 사용한 다음에 전화해서 언락코드를 받아 두었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는 안했지만 AT&T를 믿기로 했습니다.

언락된 폰이 아닌경우 꼭 언락 코드를 받아 두셔야 한국의 SK 나 KT 유심카드를 이용해서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Veer 를 개통하는 방법을 보실려면, 아래 블로그 가시면 거의 모든 것이 해결 됩니다. 

http://brots.tistory.com/394 

저 처럼 미국에서 오래있다가 귀국하는 경우, 전파인증을 받기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더군요. 은행가서 발급하고 은행 웹사이트에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는데...안되어서 1시간 이상 끙끙하다가 은행에 전화했더니...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친절하게 원격 조정해서 해결해주시더군요!)

인증서 받고 전파인증 처리해서 프린터 한것 들고 씩씩하게 지정 대리점으로 갔습니다. 갔더니, 전파인증 받은 전화기 개통은 중앙지점에서만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힘없는 제가 또 중앙지점으로 갔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20분쯤 기다려야 했습니다만, 커피 마시면서 갤탭 가지고 노니까 (아이패드 대용품으로도 사용가능할 것 같더군요!!) 시간 금방 지나갔습니다. 

담당직원이 Veer 를 처음 보신다면서 IMEI 번호가 17자리라서 (디바이스 정보에 정말로 17자리 숫자였습니다). 원래 15자리인가 봅니다. 한참을 헤매시다가 매니저께서 마지막 2자리 빼고 하면 된다 하셔서 잘 해결되었습니다. 

SK로 결정한 이유가 KT에서는 mms 수신이 안된다 해서...그냥 SK로 결정했답니다. 올인원 44로 해서 무약적으로 계약하고 나왔습니다. 

유심카드를 넣고 다시 부팅하니 언락코드 넣어라고 하더군요 - 숫자 넣었더니, 금방 SK로 신호를 잡아주더군요. "성공했습니다!". 

처음 개통하는데 35.9천원 정도내고 유심카드비 7.7천원 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이게 뭐야?" 스마트 폰이라 했더니, 우와 이렇게 작은 것도 있네? 이런 재미에 살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하루 거뜬히 사용할 수 있고 (별로 통화를 안하고 DMB가 없으니 TV도 안보고 음악도 안들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가끔 이메일과 문자 보내는 정도만 사용합니다. 

단점은 남들 다 사용하는 카카오톡이 없고 너무 작아서 자판이용하기가 조금 어렵다 정도 입니다. 장점은 아담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전혀 불편이 없습니다. 

한글화 패치 설치하기 쉽고 한/영 전환은 sym 버튼 (네!! 키보드가 있습니다!!) 두번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 Veer 사용하실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Posted by 굳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