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레노보 X200 Tablet에서 윈도우즈 8 64비트 설치 및 간단 사용기


윈도우즈 8 64비트 버전을 레노보 X200 Tablet 에 설치했습니다. 불행히도 레노보 사이트에서는 X201 부터 윈윈도우즈 8을 지원하는 것처럼 보여줍니다!! 


그래도 한번 시도해 보자는 생각으로 그냥 설치했습니다. 다행히, 아무런 문제 없이 설치가 되어서 놀랬습니다. 터치도 잘되고 8기가 램도 문제없이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윈도우즈 8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축키를 많이 알아야 될 것 같습니다. 시작 버튼 대신에 메트로가 있고 RT와 Desktop이 두개의 다른 OS 처럼 운영된다는 것이 당장 적응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서 Hulu plus 프로그램을 스토어에서 무료로 구입해서 설치해서 사용하면 전체화면으로 작동하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hulu를 실행중인 상태에서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멈춰 버립니다. 옵션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뮤직은 계속 플레이가 되더군요!! 


터치 스크린으로 움직일 수 있어서 좋고...예전에 32비트 윈도우즈 7에서 3기가 이상 사용못했는데, 8기가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아래 보이는 것처럼 퍼포먼스는 3D 게임관련해서 3.4로 나와서...게임기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윈도즈 8 업데이트 된 Drivers 입니다!! 

http://support.lenovo.com/en_US/downloads/detail.page?DocID=HT072084


혹시 레노보 X200 Tablet에 16기가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역시 안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컴을 사야...되는 모양입니다. 

http://forums.lenovo.com/t5/General-Discussion/Lenovo-laptops-with-16gb-or-more-RAM-memory/td-p/913877


유투브에 윈도우즈 8 동영상이 나와 있어서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