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동영상/동영상

Mariah Carey - Can't Live Without You (불가리아판 American Idol)

유튜브에서 최근 높은 시청율을 보이고 있는 불가리아판 American Idol의 한장면 이라는 군요. 첫번째 출연에서 너무 반응이 좋아서 방송국에서 발음 교정해서 다시 출연시켰답니다. 사실 우리 어렸을 적에 뜻도 모르는 팝송 한국말로 들리는 대로 적어서 불렀던 기억이...

참고로, without you는 상당히 오래된 곡입니다. Air supply 또한 remake 했을 뿐입니다. 왠만한 여성보컬 뺨칠정도로 올라가는 러셀히치콕의 고음처리가 기가 막힐 따름입니다만, 원곡은 Badfinger라는 그룹이 만들었고 70년대에 Harry Nilsson 이 remake해서 대 히트를 했죠. 한국에서도 아마 많은 분들이 이곡은 Harry Nilsson의 곡으로 잘 못알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그후 Air Supply가 다시 한번 히트를 시켰고 가장 최근에 머라이어 케리가 리메이크를 했지요.

영어로 부르는데 발음을 보시면 정말 불가리시 (콩글리시 라는 의미)에 가깝지만, 노래 만큼은 엄청 잘합니다.


결국 방송국에서 영어발음을 향상 시켜서 다시 출연했습니다 - 훨씬 나아지긴 했지만...


마지막으로 머라이어 캐리의 노래로 들어보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