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북프로를 사용중인데요 - 가끔 잠자기 (Sleep)모드에 들어갈때와 깨어날때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을 경험하고 있답니다. 왜 그런지 궁금했는데, 이유가 있더군요.

컴퓨터의 하드웨어 (특히 CPU나 그래픽카드) 사양이 좋아짐에따라 사용하는 메모리양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제 맥북프로도 2기가 메모리를 사용하니까요. 잠자기 모드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맥의 OS X가 메모리에 있는 모든 내용을 하드디스크에 복사해 둔다고 합니다. 메모리 양이늘어날수록 복사해둬야할 양이 더 많아 지니까 당연히 오래 걸리겠지요....

잠자기 모드에는 Safe Sleep모드와 force sleeping 모드가 있다고 합니다. 후자는 밧데리가 더 이상없을때, 메모리사용되는 방법이랍니다. 따라서 디폴트로 설정된 안전 잠자기 모드를 해제하면 맥북의 잠자기 모드에 들어갈때와 나올때 지체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맥북이나 맥북프로 터미날로 들어가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예전의 간단 잠자기 모드 (Instant Sleep Mode)로 설정이 됩니다.

sudo pmset -a hibernatemode 0

만약 기존 설정으로 돌아오고 싶다면, 0 대신에 3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용출처: http://lifehacker.com/367911/speed-up-sleep-mode-on-macbooks]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