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블로그에 플래시 게임 넣은 방법

자신의 블로그에 플래시 게임을 설치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올린 개미죽이기 게임이 인기가 상당히 많았고 몇몇 다른 블로그에서도 설치가 되었더군요. 혹시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립니다. 제가 직접 만든것은 아니고 fractalenlightenment.blogspot.com에 올라온 것을 인용해서 번역한 것입니다.

플래시게임 사이트에 따라 틀리지만, 여기사이트는 블로그나 웹에 넣을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한답니다. 커브볼 (Curve Ball)이라는 게임을 보시지요.


일단 플래시 게임을 포함한 embed코드를 찾으셔야합니다.
재미나게도 이웹페이지는 게임에 대한 코드를 제공하기때문에 쉽게 자신의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의 코드 아랫부분을 보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링크백 코드라고 불리는데 플래시게임아래에 원래 개발자의 페이지로 돌아갈수있도록 링크를 추가한 것입니다. "Click here for more games from VagenisOnlin.com"대신에 "게임출처"라고 해 두변 더 깔끔해 보입니다. 출처를 밝히는 것이 개발자에 대한 예의이고 다른 사람들도 원래 사이트로 갈 수 있으니 그렇게 하는 것이 좋겠지요. 예를 들어 게임출처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만약에 플래시 게임 사이트가 Embed Code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Crazy Flasher 3 같은 게임을 보게되면 embed code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이 글을 조금 더 읽어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소스코드를 보시면 찾을수 있을 겁니다. 마이스 오른쪽 클릭하신후 소스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View Source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embed code를 찾으셔서 그 정보를 자신의 블로그나 웹 페이지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Game Source on Server

아래 하이라이트된 부분을 이용해서 URL을 완성하시면 됩니다.
Embed the Code with Height and Width Adjusted
플래시 게임의 높이/넓이를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아래 코드에서 보시는 것 처럼 Width와 Height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누가 만든 게임인지 꼭 알 수 있도록 링크백를 걸어두시길 바랍니다.

Embed Crazy Flasher 3:


Put Curve Ball on your Blog:


아래에 나와 있는 게임들은 블로그와 웹사이트에 넣을 수 있답니다.

Myspace Games
Flash Game Codes
Arcade Boredom
Albino Black Sheep
Flash Element TD
Addicting Games

[출처: http://fractalenlightenment.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