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펌] 사진 강좌

[출처: http://djraven.ivyro.net/blog/?no=10]

1. 촬영의 기본!  노출

일반적으로 흔히 카메라를 자동 카메라와 수동 카메라로 나누는 경우가 많다. 이때 구분은 초점의 자동, 수동 여부와는 관계 없이 셔터속도와 조리개 값을 사용자의 임의대로 조절하여 촬영할 수 있느냐가 기준이 된다.


2. 실습 준비

1장에서 조리개와 셔터속도가 뭐하는 놈들인지 알아보았다. 이제 그럼 그 조리개 값과 셔터속도를 직접 입력하여 사진을 찍어보자.

본인의 카메라를 살펴보자. 수동모드를 지원한다면 보통 아래의 4가지 모드를 변경할수 있는 다이얼이나 버튼,  또는 메뉴가 존재한다.

촬영 모드



모드 활용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나? 좋다. 이제부터 천천히 그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3. 조리개와 셔터속도의 기본 개념




4. ISO (감도)



5. 측광모드와 기타 기능



6. 참고 단어



7. 마무리




[작성자의 말씀]
출처만 밝히신다면 어디든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수시로 수정되는 본 강좌를 계속 갱신 하기 어려우신 분은 아래의 주소를 그냥 링크해주세요.

http://djraven.ivyro.net/blog/?no=10

추후 여유가 되면 예제 사진과 내용 보강을 통해 업데이트 버전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존의 미완성 버전을 퍼가신분은 새버전으로 다시 갱신해 주시시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잘못된 부분이나 오타 등을 지적해 주시거나 기타 도움될 말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성자 : DJRAVEN  출처: http://djraven.ivyro.net/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강좌 - SLR Club dentalk님  (0) 2007.02.19
[펌] 캐논각종렌즈와 애칭에관해서  (0) 2007.02.05
[펌] 디지털 SLR 스페셜 리포트  (0) 2007.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