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누크 글로우라이트 3 (누글삼) 새로운 롬 설정 후 교보문고 사용기

누글삼으로 리페프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가, 대구 전자 도서관에서 교보문고 책을 무료로 빌려 준다는 것을 알게되어서 누글삼에 교보 분고 앱 설치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리프레 설치된 롬에 설치 했더니, 실행이 안되거나 너무 느려서 문제가 많아서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결국, 패드에서 주로 보고 폰으로 설치해서 보고 있었습니다. 

전자 잉크에서 보면 어떨까 하는 기대가 계속 남아 있어서, 새로운 롬 (특히 가벼운 롬)을 설치한 다음에 교보문고 앱을 설치하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 되어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루팅하고 설치하는 것은 네이버의 "참새처럼" 블로그에 굉장히 잘 나와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시면 https://cafe.naver.com/joygram 참조 하시면 됩니다. 

진짜 가벼운 롬은 아래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mvCv3GR0KR56-NTuubIuGcuxS8Ymc9t-

 

SCRIBE_PORT - Google Drive

이 폴더에 파일이 없습니다.이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려면 로그인하세요.

drive.google.com

저는 업데이트 1.04 버전 설치했습니다.

제가 설치한 파일들은 아래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53_RBJG6a3rolSHBJTN0NYpQyhtYG0Lv?usp=sharing

교보문고 앱과 구글 한글 인풋 프로그램도 다운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아무런 이북 리더도 없이 그냥 간단한 앱들 몇개만 있습니다. MIX과 파일 매니저입니다. 제가 설치한 파일이 교보문고와 구글한글입력기 입니다. 다음 사진은 교보문고에서 무료로 빌려서 읽고 있는 최신 책 입니다. 

 

  • YSK 2022.04.06 18:13

    안녕하세요. 저랑 비슷하신 경우인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저도 2019년 쯤 리페프 설치해서 잘 쓰다가 한동안 서랍에 모셔둔 상태에서, 요즘 교보도서관을 이용해 보려고 검색 중인데요..
    이 경우 루팅을 다시 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현재 리페프가 깔린 상태에서 가벼운 롬을 설치하고 교보문고 앱과 구글 한글 인풋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면 되는건지요? 경험 공유 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