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아이폰 4s iOS 7.0 리스토어 에러 무료 교환기


거의 2년 정도 사용한 아이폰 4s 를 iOS 7.0으로 업데이트하고 한국가서 사용할 것을 대비해서 언락도 해두고 와이파이로 7.02로 업데이트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애플로고가 나와서...아 재부팅해야하나 그려면서 파워버튼과 홈 버튼을 눌러서 파워오프 한 다음에...다시 파워 버튼 눌렀는데....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이 아닙니까?? 



에고...귀찮게 리스토어 시켜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아이튠즈에 연결시켜서 처리할려고 했는데...에그 리스토어가 에러를 뿜기 시작합니다. 3194 에러 등등 ... 새로 아이튠즈 업데이트하고 등등 해도 마지막에는 unknown 4005 에러에서 진행이 안됩니다. DFU 모드를 사용해도 안되고!! 


결국 구글 서치를 통해서 다양한 방법을 다 해 보았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이폰이 DFU 모드에서는 Device Manger 에서 보이는데...iOS 설치를 위해서 소프트웨어를 풀어내고 아이폰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인식이 전혀안되는 겁니다. "Waiting for iPhone" 에서 몇 분 시도하다가 4005 에러를 내더군요!! 


결국 애플 스토어 방문을 했습니다. 2시 약속이었는데, 1시 45분에 가서 조금 빨리 할 수 있겠냐고 했더니....안된다고!! 2시에도 시작을 못하고 2시 10분 넘어서 지니어서 바에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팁: 애플 스토어는 반드시 매시 50분 쯤에 예약해라 -- 정시에 예약은 바로 전 시간 손님들이 다 끝나야 시작한다고 합니다. 


증상을 조금 들어보더니 (제대로 듣지도 않고), 방전된 것을 확인하고 충전 케이블 들고 와서 잠시 충전후에 맥북에어에 DFU 모드로 연결하고서 리스토어를 시작하더군요. 그 와중에 다른 손님 (여자)분과 다른 서비스를 시작해서 조금 기분이 나빴습니다만 어찌 하오리까?? 그분은 5s 를 가지고 와서 문제를 이야기 하고 있어서 부럽기까지?? 


결국 4005 에러가 나오니...시리얼 넘버 확인해야한다고 안쪽으로 들어갔다 나와서 하는 말 워런티가 360 정도 지나서 교환은 힘들다. 자기네가 보기에 Flash 메모리가 오래되어서 새로 펌웨어를 올리지 못하는 것 같다. 리플레이스 할려면 얼마냐고 물었더니, 199 불이라면서 2년 다 되어 가니까, 새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겠다면서 돌려주더군요!! 


고민하다가 동네에 있는 Smart Phone MD 샵에 들러서 점검을 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맡겨 놓고 1시간 30분쯤 지나서 전화가 왔습니다. 너 전화기 가지고 가라고!! 다 고친줄 알았습니다 -- 아무리해봐도 안되니, 애플에 전화해 보라고 하더군요! 배터리, 파워/싱크 부분 교체 등등 해 볼 수 있는 것은 다해봐도 안되니 소프트웨어 문제라 생각되니, 애플한테 물어보라고...


결국 애플에 전화해서 대충 이야기를 했더니, 내가 자기가 시킬려고 하는 일들을 다 했으니, 199불 내고 새로 교환을 받던지 아니면 업그레이드 하라고 하더군요... 결국 매니저랑 통화해보고 싶다고 해서 199불 내기는 너무 아까우니 99불 정도에 교환이 안되겠냐고 했더니 이번 한번 무료로 교환해 주겠다고 하네요...


수리 번호를 주면서 UPS 에 가서 이름과 번호 주면 자기네로 무료 배송해서 교환 폰 집으로 보내 준다고 합니다. 일단 배터리 상태가 좋아질것 같고 iWork 무료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아마 1년 정도는 더 사용하고 다음 버전으로 넘어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