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 전화기들 대부분 전화기 캐리어 (우리나라의 KT나 SKT) 회사 로고를 달고 그 회사 전용으로 나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예외라면 아이폰이 있겠지요. 사용을 하다보면 멀쩡한 전화기를 두고 다른 회사로 옮길 경우도있고 아니면 다른 나라에서 자신의 전화기를 이용해서 다른나라 전화회사의 심카드 (SIM card)를 사용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전화하고 싶을때도 있을 겁니다.

미국의 경우 일반 GSM 전화기들 (또는 SIM 카드를 사용하는 전화기들)의 경우 90일 이상사용하면 고객이 전화회사에 신청할 경우 언락코드를 줍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안준다고 하네요 (AT&T).

얼마전에 구입했던 삼성 갤럭시 S (Captivate - AT&T 용)를 언락해 볼까 하고 인터넷 검색을 했더니 정말 쉽게 언락코드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영어에 거부감이 없는 분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761045

루팅이 되어 있는 갤럭시 폰에 한해서 (아니라도 된다는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 S의 루팅은 정말 쉽습니다. 나중에 다시 글을 한번 올려야 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서 "Samsung Galaxy S Unlock Tool"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설치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뉴에서 언락코드 찾기하면 언락 코드를 보여줍니다.


다른 회사의 심카드를 넣고 전화기를 켜면 언락코드를 물어봅니다. 이때 언락코드를 넣으면 언락이 된 것입니다. 만약 원래 상태로 돌리고 싶으면 unfreeze 코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굳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