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 사용하기가 무지 쉬워진 리눅스를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즈에서 바로 같이 (unity) 실행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듯 합니다. 물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포터블이라 초 간단에 윈도우즈와 공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우분투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윈도우즈에 설치된 (아미 무설치로 실행된) 리눅스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윈도우즈 배경화면 위에 실행된 것들입니다. 확실한 증거 샷! 더 많은 스샷 사진들은 http://portableubuntu.demonccc.com.ar/en/media 에서 확인하시길...(아래 사진 출처).


다운로드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 (1) tres 버전 (560메가) 은 4기가 정도의 메모리 (썸)드라이브에서 실행이 가능하고, (2) dos 버전과 uno 버전은 450메가 정도 크기로 윈도우즈에 존재합니다. 참고로 도스 라이트 버전 (330메가) 도 있네요 - 아마 사이즈가 훨씬 작을 듯합니다.도스와 우노 버전의 정확한 차이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포터블 우분투의 스크린캐스트 입니다. 멋집니다. ㅎㅎ


Posted by 굳라이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ourvillage.tistory.com BlogIcon 촌스런블로그 2010.04.11 1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눅스 우분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성을 제공해 주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