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미국에서 핸드폰 언락 해보자


모토롤라 em330 폰을 at&t 에서 gophone (pay as you go 폰으로 약정없이 미리 지불한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는 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 처럼 평범한 전화기 입니다.

장점은 라디오 청취가 가능할 뿐아니라 mp3 음악을 mciro SD 에 담아서 들을 수 있고, 3.5mm 헤드셋을 사용한다는 것 정도입니다. 라디오는 헤드셋을 꽂아야면 실행이 됩니다. 음질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물론 bluetooth도 지원합니다~


지금 t-mobile을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언락을 한번 해볼려고 작정하고 구입했기에, 이베이 (ebay)에서 언락 코드 구입을 의뢰했습니다. $1.99에 언락코드 보내준다는 셀러에게 IMEI 정보를 주었더니, 몇시간 후에 언락을 할 수 없다면서 돈을 돌려 주더군요. 생각을 해보니, 폰을 개통도 하지 않아서 안되는 것 같아서...at&t 웹사이트에 가서 개통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언락 코드를 사러 갔더니, 그 셀러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쩝~ 할 수 없이 $4 쯤에 개통해주는 셀러에게 정보를 주고 언락 코드를 받았습니다.

언락방법은 다른 회사의 심카드 (at&t가 아닌 티모빌 이나 다른 회사의 것)를 넣고서 전화기를 작동시키면 코드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이때, 이베이에서 산 코드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90일 이상 사용한 전화기에 대해서 소비자가 요청하면 언락 코드를 제공하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제외입니다).

언락을 한 다음에 t-mobile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처럼 셋팅을 해주면 됩니다. t-zone의 경우 한달에 $5.99 에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