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인터넷 웹페이지 로딩 속도 향상 시키는 스크립트

처음에 클리앙 게시판에 있는 글 (http://clien.career.co.kr/zboard/view.php?id=lecture&no=5044)을 보면서, 별로 믿지 않았습니다. 간단한 레지스트리 조작을 해서 효과가 거의 없겠지 라고 생각하고 글을 일고 댓글들을 보니까, 하나같이 효과가 있다고 해서 원본 글을 읽으러 갔습니다 - 아래 링크 참조. 파코즈에서 다른 곳에 게시물을 옮기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다운 받아야 할 파일은 FILE02입니다 - 제목 바로 아래 작성자 사진과 이름이 있는 곳 오른쪽 끝에있는 FILE02 다운 받아서 도스 커맨드로 만들어진 스크립트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즈 2000-xp와 비스타-세븐이 다른 폴더에 들어있으니 자신에 OS에 맞는 스크립트 실행하면 됩니다.

실행중에 5번 정도 멈추면서 스크립트가 성공적으로 끝났는지 알려줍니다. 적용한 스크립트를 원래 상태로 만들려면 삭제 커맨드를 실행하면 됩니다. 그냥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는 모르지만, 이미지가 상당히 많은 웹사이트를 상당히 빨리 로딩해 줍니다.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댓글이 효과가 있다고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저 처럼 속는셈치고 해 보시면 만족하실 겁니다.

향상된 속도를 측정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테스트 해서 올리고 싶지만...아는 방법이 없어서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