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정말 사용해볼 만한 마이크로 소프트 메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는 온라인 저장 및 동기화 서비스 (무료)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예전에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해서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스카이드라이브는 그냥 온라인 저장 및 공유를 할 수 있지만 자동으로 싱크해 주는 기능은 없었습니다.

메시 (mesh)서비스는 5기가 무료 용량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폴더들을 라이브테스크탑으로 싱크해 줌으로해서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데스크탑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자동 백업이 가능합니다. 5기가 정도면 웬만한 워드 파일은 다 싱크할 수 있을듯합니다. ㅎㅎ

드디어 한국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http://clien.career.co.kr/zboard/view.php?id=news&no=21881] 클리앙 글에 따르면 같은 라이브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리모트 데스크탑도 가능하다고 하는 군요!

자신의 컴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1.58 메가 정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직 맥은 지원 안되는 듯 합니다만, 곧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http://www.fahad.com/pics/microsoft_live_mesh.jpg]

아래는 사용기 동영상입니다. 아마 윈도우즈모바일 폰으로 아들(?)의 다이빙 장면을 찍은 동영상이 자동으로 회사의 컴퓨터, 남편의 맥(?), 그리고 준 까지 자동으로 완벽하게 싱크가 되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