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비만 극복을 위한 11가지 음식먹는 습관

어디가 출처인지 잊어버렸지만, 도움이 되는 글이라 생각되어 여기 옮겨둡니다.

1. 튀김 등 기름기 많은 음식은 피하고 채소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택하라.

2.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들이자. 식사는 20분간 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시에 대화를 가급적 많이 하는 것이 좋다.

3. 식사량이 줄어들어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섭취하라. (하루 약 2ℓ)

4. 기호 음료는 마시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보리차, 옥수수차, 녹차 등 설탕 없이 먹을 수 있는 음료를 먹되, 특히 커피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되도록 안마시는 게 좋다.

5. 밀가루 음식은 체내 흡수가 빨라 체중을 증가시키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

6. 향료, 색깔, 조미료 등이 첨가된 음식은 식욕을 증가 시키므로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7. 염분(NaCI)이 많은 식사는 체내에 과도한 수분을 저류시키므로 짠 음식은 삼가한다.

8. 간식으로는 생채소, 저지방우유, 과일, 찐옥수수, 무가당 요구르트 등을 선택하고 칼로리 높은 초콜릿, 사탕, 청량음료, 케익 등은 피하라.

9. 걷기나 계단오르기 등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병행 하라.

10. 즐겁게 생활 하라. 스트레스를 받으면 순간적인 위산 분비량의 증가로 식욕을 유발시키기 쉽다.

11. 거울 앞에서 다이어트가 성공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며 식욕을 억제하라.

[출처:  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