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아이폰/아이팟터치에 직접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탈옥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탈옥된 터치나 폰에서 앱스토어 (App Store), Cydia, 또는 Installer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만, 직접 iTunes나 다른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 직접 설치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고 배운 것들을 간단히 적어 둡니다.

Cydia를 이용해서 OpenSSH를 설치합니다. 설치한 다음에 윈도우즈용 FTP프로그램인 Winscp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아이폰이나 터치에 연결합니다. (혹시 winscp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에는 http://winscp.net/eng/download.php 에서 다운 받습니다.)

물론 아이폰/터치가 무선랜 (WiFi)로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넷트웍 세팅에서 아이폰/터치의 ip 주소를 적어 둡니다.

winscp에서

host name ---> iPhone IP address
username ----> "root"
password ----> "alpine"

로 접속합니다. 포트는 22번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접속할때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1-2분 정도 기다리셔야합니다.

[추가]
아래 폴더에 가서 패치된 mobileinstallation을 복사합니다.
/System/Library/PrivateFrameworks/MobileInstallation.framework
혹시 모르니까 원본은 복사해 두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전체 MobileInstallation.framework 폴더의 허가를 0755로 만듭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은 .app 라는 폴더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Winscp를 이용해서 폴더 전체를 /Applications 폴더로 복사합니다. 아이폰/터치에서 폴더 전체의 허가를 0755로 변경합니다.

/Applications 폴더내에 Documents 라는 폴더가 존재하지 않으면 만들고 나서 하가를 0777으로 변경합니다.
/Var/Mobile 폴더네에도 Documents 라는 폴더가 존재하지 않으면 만들고 나서 하가를 0777으로 변경합니다.

아이폰/터치를 새로 시작하면 응용 프로그램의 로고가 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