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니/mp3플레이어

내가 zune2 대신에 zune을 산 이유는...


얼마전에 woot.com에서 리퍼된 zune 30기가짜리 저렴하게 구입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드디어, 토요일날 도착해서 컴에 연결해서 작동을 시작했습니다.

펌웨어는 1.0이 인스톨되어 있더군요.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1.1까지는 변경이 되었는데, 새로운 Zune 2.0과 함께 릴리즈된 펌웨어로는 업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한참을 삽질 하다가, Zune 프로그램을 zune.net 에서 다운 받으면 되더군요. ㅎㅎㅎ 설치를 준비중에 XML Lite을 설치할 수 없다는 에러가 나와서 또 삽질!!!

결국 XML Lite에 대한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해야되더군요. VISTA에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즈 XP SP2에서는 꼭 설치 해야 Zune 2.2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zune에서 펌웨어가 업데이트가 됩니다. 아래 링크는 한글 윈도우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파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http://www.zune.net/en-US/products/default.htm]


업데이트 설치후에는 너무잘 되더군요.

만약에 새로 나온 zune 2에 들어있는 다양한 사진들, 샘플 팟캐스트, 비디오들 등을 다운받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자신의 zune 30기가로 싱크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zune2 와 zune 펌업데이트 후를 비교한 비디오 입니다.


만약에 znue을 다운그레이드 하고 싶으시면...

1. 시스템 리스토어를 2.0 인스톨 전으로 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렇게 할 수 없다면,

1. zune 2를 언인스톨합니다.

2. 인터넷 연결을 차단합니다.

3. 인스톨 1.1  또는 1.0을 원 CD로 부터 인스톨 합니다.

새로 인스톨 했다면 zune 데이타베이스를 깨끗하게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 user >\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Zune" 을 지우시면 됩니다.

[출처: zuneboar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