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팜

내가 추천하고 싶은 무료 팜 프로그램들

오늘은 현재 사용중인 팜 프로그램 중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무료프로그램들을 정리해서 소개해 보고자 한다. 참고로 필자는 팜 TX를 사용중인데 용량이 128메가 이다보니 다 채워넣기가 너무 힘들다. 노력중이지만,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한다.

KOPSI
팜에서 한글을 읽고 쓸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케퍽에서 활동 중이신 오마르님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정말 "상용"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이다.



TCPMP v.071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다. 상용으로 바뀐 Coreplayer과 비교해봐도 유저인터페이스를 제외하고는 다른 점이 없다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거의 완벽한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이다. 윈도우즈 wmv파일은 재생할 수 없다.

HappyDays v2.37
팜의 기본 주소록과 연동하여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을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다른 미국프로그램에 비해 좋은점은 음력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NVbackup v.1.14
NVFS를 지원하는 팜기종에 사용가능하며 백업된 내용를 복원시키면 하드리셋으로 모든 정보를 잃어버린 경우라도 간단히 원래대로 모든 내용을 살릴 수 있다. 스케줄백업도 지원한다. 새로운 프로그램, 특히 리셋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싶을때는 필수로 백업을 해두면 유용하다.

Diddlebug v2.90b4
팜에서 사용하는 스티키노트라고 생각하면된다. 자유자재로 스타일러스를 이용해서 손으로 글을 쓰듯이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특히, 꼬맹이들에게 팜을 주면서 디들벅을 하게해주면 엄청 좋아한다고 한다. 

CardTXT v0.70
텍스트 입력 프로그램이다. 설명이 필요없다.

zdic
사전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사전 프로그램인 kdic과 같은 형식의 사전을 사용함으로써 kdic의 사전을 zdic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전자료들은 www.kpug.net이나 www.clien.net 의 자료실에서 검색해서 다운 받을 수 있다. TX를 사용자는 최근에 버전 2.33을 사용하여도 된다.

FileZ v6.8
팜용 윈도우즈의 익스플로어라 생각하면 된다. 팜에서 여러가지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GodoMar v1.0.0a
한국 고스톱 프로그램이다. 한글 입력 프로그램을 개발하신 오마르님과 여러 개발자들이 힘을 합쳐 만든 걸작품이다. 최신 업버전인 1.0.0a가 최근에 나왔다.


'모바일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팜용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TCPMP  (0) 2007.03.11
URLs for Palm Freeware downloads  (2) 2007.03.07
팜전용 저널 (Journal) 프로그램  (0) 2007.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