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Shot v5.0 스크린샷 프로그램으로 찍은 사진이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 처럼 가상 그래프티 영역을 포함한 전체 화면을 스크린 캡쳐해준다. 사진을 다 찍은 후에에는 "Export" 기능을 이용해서 메모리카드로 캡쳐한 사진들을 옮길 수 있다.
4Cast v1.70 일기예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무선넷트웍을 이용해서 업데이트한다. 이 프로그램은 야후의 일기예보를 읽어 오는 형식이다.
Clock Wireless 말그대로 무선네트웍을 이용해서 시간, 날짜, 그리고 일기예보를 업데이트 해준다. 아래에서 보는 것 처럼 시계도 깔끔하고 멋지다.
Diddle Bug 팜용 포스트잇 이라 생각하면 된다. 임의로 그림 그리거나 낙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알람도 같이 셋팅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주면 좋아한다고.
Resco Explorer 파일관리 프로그램이다. 물론 Filez나 다른 무료 프로그램도 있지만,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간단하게 메모리카드로 부터 팜으로 프로그램을 인스톨 해 준다. 개인적으로 핫싱크를 통한 인스톨을 하지 않고 항상 프로그램을 메모리카드에 옮긴후 인스톨 하기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Isilo v4.32 아이실로 포맷으로 된 문서를 읽은 프로그램이다. 아마 HandStory와 비슷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하면 될것같다. 웹에서 다양한 문서 (그림포함해서)를 아이실로 포맷으로 변환시켜서 팜에서 읽을 수 있다.
Jotter 무료 프로그램으로 일기장 형식으로 개인적인 메모를 기록할 수 있다. 서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편리하다.
Keyboard v1.13 팜용 유니버설 무선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생각보다 편리하긴 한데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게 되면 주위의 시선을 너무 많이 받는다. 주로 집에서 일기쓰기 위해서 사용한다.
Money 가계부 또는 회계관리 프로그램이다. 매월 첫째날이 되면 열심히 쓸려고 새로 시작을 하고는 항상 조금지나면 사용하지 않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MyDiary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일기장이다. 새해부터 열심히 쓸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1월 한달동안 5일 썼다. 비밀번호를 지정할 수 있어 다른 사람은 볼 수가 없다.
Plucker v1.8 무료 프로그램으로 플러커 형식으로 된 문서를 읽을 수 있다. 아래 화면은 플러커를 이용해서 프렌즈 대사를 보고 있는 화면을 캡쳐했다.
PasswordLaunch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때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다. 왜 필요한지는 아는? 그래도 필요한 사람이 있겠지? 보는 바와같이 나는 아무 프로그램도 설정하지 않았다.
Resco Viewer 그램을 보는 프로그램이다.
TealDoc v6.77
TiBr Pro Tiny book reader 프로그램이다.
WiFile 내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귀차니즘 때문에 핫싱크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나에게 필요한 문서나 프로그램을 팜에 인스톨하거나 옮길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무선으로 데스크탑 컴퓨터의 특정 폴더를 연결해서 파일들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다. 팜 실행프로그램일 경우, 클릭만으로 인스톨이 된다.
CardTXT 아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잘 만들어진 문서편집 프로그램이란 생각이 든다. 사용하기가 쉽고 특히 zdic과 연동이 가능하다.
CorePlayer TCPMP의 상용버전이다. 유저인터페이스를 제외하고는 특별히 달라진 것을 모르겠다.
LifeBalance 대표적인 Outliner 프로그램의 하나인데,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다.
Launcher X v1.2.32 한번 launcher를 사용한 이후로는 기본 launcher가 별로라는 인식이 생겨서
꼭 부가기능이 첨가된 launcher를 사용한다. zlauncher와 비교해서 무척 심플하다는 것이 장점이라 생각한다. 특히
트리오가 램이 32메가라서 TX의 128메가에 비해서 엄청 작기 때문에 좋다.
Plug Forward v1.27 가장 최근에 인스톨한 프로그램이지만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트리오에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번호 (특히
랜라인)로 자동으로 포워드 해주는 기능을 한다. 불행히도 내가 있는 사무실은 무선전화의 커버리지가 별로라서 통화감이 좋지가
않다. 하지만, 이 기능으로 인해서 트리오로 걸려 오는 모든 전화가 내 사무실 전화로 포워딩된다. 단점은, 내 사무실전화에
콜러아디가 없어 누구 전화인지 모른다는 것이다.
Automobile v4.0 자동차 관리 프로그램이다. 기름 넣은 양, 날짜, 그리고 금액을 마일리지와 함께 입력하면
자동차 연비를 계산해 준다. 뿐만아니라, 한달 비용이나 마일당 비용등 다양한 계산을 해준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TealAuto등이 있으나, 나는 오토모빌을 쓴다.
CanDo v1.3b 일종의 tasks 관리 프로그램이다. 기본 PIMS의 todo와 연결되어있어 편리하다.
DayNotez v2.91 Natara에서 만든 너무나도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날짜 및 시간별로 기록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필터링을
할 수도 있다. 더욱 좋은 기능은 윈도우즈의 데이노즈와 연계되어서 싱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일기장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출장에 필요한 비행기시간 호텔이나 렌트카 예약정보 등을 기록하거나, 업무에 필요한 잡다한 정보들을 넣어두고서 필요할때
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