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노키아 윈도우즈 루미아 520 간단 사용기, 언락하기 그리고 리셋하기

아마존에서 90불 정도에 판매할때, 루미아 520을 그냥 주문했습니다. 티모빌 루미아 521은 한국에서 사용하기 힘들고 (아마 주파수 대역이 안 맞아서?) 언락도 힘들다고 해서...포기 했었답니다! 



일단 윈도우즈 8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예전에 준 (Zune)을 사용한 경험이 있어서 윈도우즈 폰에 쉽게 적응할 수가 있었습니다. 


무게 -- 정말 많이 가볍습니다! 전체가 거의 플라스틱 같아서 더 가벼운 것 같기도 합니다!


속도 -- 램이 512메가라서 걱정했느데, 정말 느리지 않습니다. 제가 게임 같을 것을 안해서 그런지 전혀 딜레이나 느리다는 느낌없었습니다! 


타일 -- 타일에서 자동으로 바뀌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특히, 피플에서 사람들 사진들이 계속 바뀌는 것이나 뉴스 업데이트 자동으로 해주는 것은 너무 편리합니다. 타일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편리하네요!! 


색상 -- 별로 잘 알지는 못하지만, 깔끔하고 좋습니다. 어둡다거나 힘든것 없습니다. 


마이크로 SD -- 편리합니다~ 음악이나 동영상 넣고서 감상하기 좋습니다. 노키아 음악도 무료로 음악 들을 수 있게 해주더군요!! 


특별히 알면 도움이 되는 팁 한가지 -- 백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지금까지 사용하던 여러 앱중에서 원하는 앱으로 바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단점들 -- 카메라 플래쉬 없습니다. 전면 카메라 없어서 화상채팅 불가합니다 (혹자는 미러 이용하면 가능하다고?). 화면 전환 고정하는 방법 없습니다!! 


여하튼, 며칠 재미나게 사용하다가 리세할려고 했더니...어디에서 하는지 알길이 없더군요. 결국 세팅 --> About --> Reset Your Phone에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