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내 컴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믿을 만 한가?


내 컴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중이지만 이게 얼마나 잘 작동하고 있는지 믿을 만 것인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여기, 초간단 바이러스 테스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누가 개발했는지는 모르지만, 아주 간단한 텍스트 파일 하나로 자신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텍션) 프로그램이 잘 작동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메모장을 연다. (Windows key + R; notepad;)  


2. "X5O!P%@AP[4\PZX54(P^)7CC)7}$EICAR-STANDARD-ANTIVIRUS-TEST-FILE!$H+H*"를 노트패드에 붙여넣기 한다. 


3. 파일이름을 "VirusTest.txt "로 해서 저장한다.


자신의 컴에 있는 바이러스 방지 프로그램이 이 파일을 감지해서 삭제하거나 안전지대로 옮겨둔다면 성공한 것입니다. 


참고로 바이러스의 역사는...


최초의 컴퓨터 바이러스는 1986년 파키스탄에서 발견된 '브레인(Brain)' 바이러스이다. 파키스탄의 프로그래머가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의 복제품이 성행하자 사용자들을 골탕 먹이기 위해 데이터를 파괴하는 악성 바이러스를 처음으로 유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자신들이 애써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불법복제로 뿌려지는 것을 본 프로그래머가 바이러스를 제작해 디스켓을 통해 유포시킨 것이라고 합니다. 


이어 87년 예루살렘 대학에서 13일의 금요일에 맞춰 실행되어 13일의 금요일 바이러스라는 별명으로 유명해진 예루살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