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카이프 이용해서 미국에 한달 3.99불이나 4.99 유로로 무제한 전화하기

미국에서 있다가 한국에 몇개월 나와 있는 상황에서 가끔 미국으로 전화할 일들이 생기더군요. 업무때문에 전화통화할때, 국제전화롤 1시간씩 (스카이프는 분단 1.9 센트니 100분 해야 1불 90센트이긴 합니다만) 하는 경우들이 간혹 있어서...예전에 정액제로 한달 무제한 사용했던 기억이 나서 스카이프에 접속을 했습니다. 접속 URL은 http://www.skype.com 입니다. 


아직까지 한달 무제한 약정이 있긴 하더군요. 장기로 할때는 15% 더 할인해 줍니다. 근데, 미국에서 접속했을때와 한국에서 접속했을때 요금이 다르더군요. 물론, 미국에서 미국으로 전화하니 조금 더 저렴한 것은 이해를 할 수 있긴 합니다.  

 근데, 한국에서는 아무리 해도 미국 요금이 안 나오더군요. 결국 원격로그인을 이용해서 미국현지에 있는 컴퓨터에서 가입했더니 한달에 3.99불에 되더군요...만약 안되면 4.99 유로내시면 되긴 합니다. 아래 보시는 것 처럼 미국내 번호 뿐 아니라 톨-프리 (1 800 번호들)에 대해서도 공짜입니다. 유선전화 뿐 아니라 핸드폰에도 공짜니...쓸만합니다!! 

 

통화품질은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르긴 합니다만, 제 경우는 생각보다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 이게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니때문에, 와이파이 강도가 강한 곳에서 할 수록 음질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전 그래서 주로 집에서 전화 할때는 라우터 근처에서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