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좋은생활도움글

즐거운 직장 대처법 10가지 (펌)

네이버에서 퍼왔습니다. 원글은 여기있습니다.

1. 일주일 단위의 목표를 세운다.
새로운 기회를 얻기 원한다면 단기 목표를 세우고 노력해야 한다. 일주일에 5장의 이력서를 낸다거나 한 번은 인맥 모임에 나간다는 식으로 목표를 세운다. 이런 목표 설정이 당신에게 희망과 만족을 줄 것이다.
 
2. 당신의 목표 달성을 위해 매일 한 가지씩 해 낸다.
매일 아침 일어나면 오늘의 목표를 한 가지씩 정한다.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진전이 되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만들 것이다.

3. 출근 전 ‘자신을 위한 여유 시간’은 필수
일이 싫으면 늦게 일어나 억지로 출근하기 십상이다. 대개 서둘러 정신없이 직장에 들어서게 된다.  해롭다. 상황을 더욱 악화시킨다. 일이 싫은 경우 출근 전 여유 시간이 더욱 중요해진다. 커피를 마시고 신문을 볼 수 있도록 일찍 일어나야 한다.

4. 사무실에서 기분 전환 거리를 만들어야
지옥 같이 느껴지는 사무실에 바다 풍경 사진을 걸어놓거나 멋진 스크린세이버를 설정해둔다. 사소하지만 즐거운 거리를 사무실에 찾아야 한다. 그래야 더 잘 견디며 미래를 모색할 수 있다.

5. 현재 직장이 제공하는 기회를 충분히 활용한다.
직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새로운 기능을 익히는 데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직장에서 교육 기회를 주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그 이득을 취해야 한다.

6. 원기 회복은 필수
직장이 싫을수록 원기 회복에 더욱 힘써야 한다. 퇴근 후 달리기를 한다. 수영을 해도 좋다. 더 열심히 운동을 해 건강을 유지하면 마음도 더 밝아진다.

7. 당신을 소중히 대하라
직장이 싫으면 당신은 큰 고통을 받게 된다. 고통받는 당신을 당신 자신이 돌봐줘야 한다. 아이스크림을 사 먹는다. 꽃을 산다. 면접을 위한 새로운 정장을 구입한다. 외부 사정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당신의 내면을 행복하게 만들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8. 직무 수행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직장이 싫다고 대충 일을 하면 당신에게 더 해롭다. 직무 수행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해야 한다. 현재 직장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해야 다른 직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다.

9. 동료들과의 관계에 더욱 신경 쓴다.
세상은 좁다. 당신이 다른 직장으로 옮겨가더라도 현재의 직장 동료를 만나게 되어 있다. 직장이 싫을수록 현재 동료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한다. 현재 직장에서 쌓은 인맥을 포기하지 말고 더 소중히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10. 믿자. 시간은 흘러간다.
이 끔찍한 직장에서 영원히 썩어야 할지 모른다는 공포는 떨쳐버리자. 시간을 흐리고 상황은 변할 수 있다. 당당히 생각하고 기운을 차리자. 기다리고 대비하면 당신에게 새로운 기회가 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