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텍스트를 e-book epub 으로 변환해주는 KoTxt2Epub 프로그램

아이패드 (iPad)의 출시와 함께 이북 (e-book)에 대한 관심이 지대해 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북 포맷이 많은데, 다행히도 iPad가 오픈 형식은 epub 포맷을 지원해 줘서 많은 분들이 epub 으로 변환을 할 것 같습니다.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무료로 한글 텍스트 또는 영문 텍스트를 epub으로 전환해 줍니다. 만약 PDF를 epub으로 전환할려면 다른 프로그램 (Calibre)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일단 개발자분 블로그 링크입니다.

http://tylove.textcube.com/category/koTxt2Epub

새로 보금자리를 옮기셨네요...새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tylove.thoth.kr/



자바로 만든 프로그램이고, 그냥 배치파일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실행됩니다. 물론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실행이 가능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분의 블로그 링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팜 (Palm)에서 가끔 읽었던 텍스트 파일들 이젠 epub으로 변한 해서 실감나게 읽어야 겠습니다. 아!!! 아이패드 사야하나???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방법 (변환 방법포함) 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iBooks 앱을 쓰고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갖고 있는 .txt 파일을 준비합니다. (보통은 저작권 문제가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2. KoTxt2Epub 라는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3. 실행하신 뒤 UTF-8 방식으로 변환하시게 되는데 책의 제목과 저자는 제대로 입력해 줍니다.
4. ePub 로 변환하기를 누르면 변환됩니다. 이 변환된 ePub 파일을 iTunes 의 책 섹션에 던져놓습니다.
5. 오른쪽 버튼 > 등록정보 를 눌러 책의 장르를 입력해 줍니다. (뭐 Fantasy, Fiction 등등)
6. Google 이미지 검색에서 책 제목을 검색하여 책의 표지를 찾아낸 뒤 오른쪽 버튼 > 복사 를 눌러 클립보드에 복사해 둡니다.
7. 아까 iTunes 에서 등록정보 우측에 보면 앨범사진 넣기 가 있습니다. 창에다 오른쪽 버튼 눌러서 붙여넣기 하면 책의 표지도 제대로 붙습니다.
8. 그 다음 iPad 와 싱크하시면 됩니다.

iPad에서 책보고 있는 장면 - 지름신이...어~~~
[출처: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53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