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산사 클립 정말 조그만 mp3 플레이어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25센트 동전 3개 정도 사이즈 입니다. 아이팟과 비교해서 좋은 점은 FLAC (오픈 소스 무손실 음원)을 지원합니다.  물론 mp3 보다 사이즈가 조금 더 크긴 하지만 또 들어도 차이점을 잘 모를때도 있지만, 뿌듯합니다. ㅎㅎ

원한다면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동기화도 가능한데, 전 단순하게 복사 해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MTP 모드와 MSC 모드의 차이점이 있는데, 단순한 복사 해서 사용할때는 MSC 모드로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음질 - 상당히 우수합니다. 라디오 - 잡음거의 없이 잘 잡아 줍니다. 준 (마이크로소프트 zune) 보다 더 좋습니다. 언제 필요할 지 모르지만, 라디오 녹음도 됩니다. 보이스 레코팅 됩니다.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가끔 필요할때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무게도 작은 사이즈 만큼이나 가볍습니다. 작동도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화면 사이즈가 작다보니 (앨범아트 지원 안함) 앨범아트 찾아서 추가해야 하는 고생도 없습니다. 예전에 가지고 있던 CD는 리핑할때 가끔 앨범 아트를 못찾아 주는 경우가 많아서 몸이 고생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가지 단점은 micro SD 를 추가해 주는 슬롯이 없습니다. 용량의 확장이 중요하신 분들은 반드시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의 산사 e280에는 8기가 micro SD를 추가해서 16기가의 용량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클립은 달랑 2기가 입니다...쩝~


펌웨어 업데이트하기

혹시 예전 버전을 가지고 있다면, 최신버전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버전은 Settings --> System Info 에서 알수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클립이 버전 2이면 여기서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2010년 1월 26일 현재 최신 버전은 1.01.32 (버전 1) 또는 2.01.32 (버전 2 - 랩소디) 입니다.


에서 다운 받은 파일 압축을 풀면 .bin 파일 (왼쪽 그림참조) 이 나옵니다. 이 파일을 MTP 모드에서는 산사클립의 Data 폴더에 복사하고, MSC 모드에서는 산사 클립의 루트 폴더에 복사한 후 USB 케이블 분리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해 줍니다.

FLAC 파일의 추가하기 - 자신의 산사가 MTP 모드에서는 FLAC 파일 복사가 안됩니다. 아무리 해도 안되어서 한참 고생했습니다. 쩝~ 윈도우즈 익스플로어에서 MTP 모드는 "산사"로 보이고 MSC 모드에서는 외장 드라이브 처럼 (E:) 보입니다. 반드시 외장 드라이브 모드인 MSC에서 복사 하셔야 됩니다. 물론 rockbox 를 설치해도 FLAC 파일 재생이 되긴 합니다.

Posted by 굳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