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델 미니 9에 윈도우즈 7을 설치하다

그냥 윈도우즈 xp로 사용해 오다가 우분투 리눅스 9.10 넷북리믹스로 갈까 고민하다가 여러가지 좋다는 포스팅들을 보고 7을 설치해 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usb에 윈도우즈 설치를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얼티멋 iso 파일을 usb로 옮겨서 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아주 쉽게 설치했습니다. (정확히 어디서 다운 받았는지 기억 안나지만, 여리 링크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thespecial.kr/?module=file&act=procFileDownload&file_srl=2044&sid=d6957df077199ca755b2e28a76b5c575).

드라이버들은 모두 다 잡아 줍니다. 나중에 추가로 설치한 것은 시냅택에서 만든 트랙패드 드라이버가 유일합니다. 윈도우즈 7이 설치한 드라이버로는 스크롤링이 안되더군요.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Avira Antivir 무료 버전 설치했습니다.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어 대신에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고 (체감은 xp보다는 느리지만) 아주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은 xp에서는 잘되던 포터블 프로그램중에서 실행안되는게 조금 있더군요. 그래도 넷북이 원래 웹 서핑과 간단한 이메일 첵크 정도이니 별로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