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선더버드 이메일 버전 3 베타가 나왔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아웃룩이나 아웃룩익스프레스가 싫어서 아주 예전 부터 선더버드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안정성이 뛰어나고 간편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요, 불여우 (Firefox) 웹 브라우즈가 3.5버전이 나온것에 뒤지지 않으려고 하는 듯 버전 3가 베타로 출시되었습니다. 벌써 베타 2 니까 조만간 정식 버전이 나올 것 같습니다.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미리 잠깐 살펴 봤습니다. 

  • Tabbed Email Messages (탭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 이젠 여러개의 윈도우가 아닌 하나의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하게 되었네요) 
  • Column Headings (칼럼 헤딩의 순서를 바꿀 수 있게 만들었네요) 
  • Smart Folders (스마트폴더 기능으로 한개의 인박스에 여러 계정이 같이 결합될수도 있네요)
  • Improved Gmail Integration (지메일과의 연계가 훨씬 좋아졌답니다)
  • New Message Summary View (여러개의 메세지에 대한 summary 기능이 생겼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릴리즈 노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 받으시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선더버드는 윈도우즈, 맥, 리눅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