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윈도우즈

ape 파일을 mp3 또는 flac 으로 변환하기


Monkey Audio 에서 개발한 무손실 압축 프로그램은 음악 CD를 무손실로 변환해서 압축해 줍니다. 확장자가 .ape로 되어 있답니다. 근데, 이놈을 다시 아이팟이나 아이튠즈에 넣을려면 mp3로 변화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지요.

물론 컴퓨터로 ape 파일을 바로 재생해 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Free Ape Player입니다. 다운링크는 아래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근데, mp3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converter 프로그램이 필요하지요. 저는 포터블이 좋아서 Portable ape to mp3 plus 프로그램을 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의 기능들이 있답니다.

· Convert APE to MP3.
· Convert APE to WAV.
· Convert APE to APE.
· Convert APE, MP3, and WAV from one to another.
· Set quality, VBR, max VBR of the MP3.
· Set the APE level (from fast quality to slow).
· Set channels, bitrate, samples of the WAV.
· Operate many events.
· Error handling.
· Easy to the use.
· MP3 tags editor.
· Print the list to a txt/html file.
· Turn off the computer at the end of the process.
· Advanced GUI.
· Runs fast.


근데 어떤 경우에 macdll.dll 파일이 없다고 변환이 안될때가 있더군요!! 
그럴때는 CueTools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터블 프로그램 아래에서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mp3가 아닌 flac 파일로 트랙 별로 변환을 아주 빠르게 해줍니다. 


그냥 컴퓨터에서 재생하고 싶을땐 xmplay 에서 플러그인을 추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