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기즈모도가 선정한 베스트 20/30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들

기즈모도가 최고의 아이폰 (거의 대부분의 어플은 아이팟터치에서도 사용가능) 어플리케이션을 선정했습니다. 영어 사이트이긴 하지만, 한번쯤 방문해서 필요한 어플 찾는데 도움이 될듯합니다.

먼저 베스트 20 어플을 소개한 사이트 입니다.
http://gizmodo.com/5084887/gizmodos-20-essential-iphone-apps

선정된 20개 중에서 제가 추천하고 싶은 어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FRING - 인터넷 전화기 입니다. Skype부터 MSN 등 많은 IM을 지원합니다. (터치 1세대에서는 사용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무료입니다.
AirSharing - 무선 파일 공유기 및 리더입니다. 처음 나왔을때 무료였는데, 지금은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Pandora - 인터넷 라디오인데, 채널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가수를 선택해서 들을수 있고 즐겨찾기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베스트 30에 새로 추가된 어플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gizmodo.com/5116433/the-best-iphone-apps-of-2008

이중에서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들은...
NightCamera - 정해진 시간 (대략 3초 정도)내에 자신의 카메라 (아이폰)가 가장 흔들림이 적을때를 포착해서 사진을 찍어줍니다. 그래서 밤에 사진을 찍어도 상당히 잘 나옵니다. 99센트 유료입니다.
EverNote - 일종의 잡기 노트북입니다. 사진, 웹클립, 문서, 보이스 등을 저장할 수 있고 웹 어카운트로 동기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cache.gawker.com/assets/images/gizmodo/2008/12/appreview_mega_bestmodo_30_best.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