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티스토리 블로그 간단하게 모발일 전용 웹사이트로 변경하기

우연한 기회에 알게된 방법입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 최적화 시켜주는 웹 서비스가 있더군요. 물론 자신만의 웹 사이트 이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일단 최적화된 제 블로그의 모바일 버전을 한번 보시지요.  직접 보실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 처럼, 아이폰 이나 아이팟터치 에서 봤을때 정말 제대로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제 생각에는 티스토리가 이런 서비스 직접 제공해주면 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래는 일반 웹페이지 입니다. 아이폰에서 보기에는 조금 많이 불편합니다. 특히, 로딩 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말입니다. 아이팟터치의 멀티 터치를 이용해서 볼 수 도 있지만, 그냥 간단하게 보기에는 모바일 버전이 훨씬 더 편리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거 (물론 다른 블로거도 RSS 피드만 제공하면 됩니다)를 모바일 버전으로 바꾸는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냥




준비물:

블로거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다른 RSS 피드를 지원하는 블로그)
RSS 피드 링크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mufuse 웹사이트로 갑니다.
http://www.mofuse.com/

아래 그림에서 처럼 자신의 블로그 URL을 빨간 박스에 입력합니다. 


위 그림에 있는 Mobilize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 그림상의 스텝2에 이메일과 패스워드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이트 이름과 URL (자신만의 URL 이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RSS 피드 정보를 넣어 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티스토리는 자신의 티스토리 URL 마지막에 RSS가 추가된 형식입니다.

마지막 스텝 3에서 public 이 볼수 있도록 하셔야 다른 사람들이 모바일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 체크 박스의 약관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