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안드로이드

나의 갤럭시 S에서 사용중인 무료 안드로이드 앱들

굳라이프 2011. 2. 28. 19:37
아직도 안드로이드 2.1 을 사용중입니다. 2.2로 업할려고 준비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앱들 정리해 둡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1순위는 k-9 Mail 입니다. 원래 있던 이메일 프로그램에 비해서 여러가지 세팅할 수 있는 것도 많고 그래서 즐사용 중입니다.

Whatsapp -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앱인데, 카카오톡과 병행해서 사용중입니다. 둘다 안되는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1년은 무료인데 그 다음해 부터는 $1.99  인가 내야한답니다.

Wordpress - 간단하게 개인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이 모든 사람들이 마음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나와 아는 사람 몇명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료로 간단하게 블로거 만들 수 있습니다.

킨들 -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비행기 안에서 줄 오래 기다릴때...이메일/웹서핑 안되는 곳에서 유용하게 읽습니다. 공짜 이북은 twitter.com/freeebookdeal follow 하시면 며칠에 한번씩 2-3권의 공짜 책 받을 수 있습니다. 수십권 받았는데 이제 2권 읽었습니다.

zeam launcher - 원래 심플한 것을 좋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더 이상의 업그레이드가 없을 것이라고 하네요.

USA Today - 그냥 아이패드에 처음 도입된 제대로 된 신문이라서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중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어서 좋아합니다.

Twitter - 트위터 공식 앱입니다. 얼마전 업데이트 되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Facebook - 역시 공식 앱입니다. 아이폰 앱보다는 조금 못한 느낌이지만 사용하는데 지장 없습니다.

Dolphin browser mini -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가볍고 빠르고 편리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탭과 스피드 다이얼 기능 있습니다.

Jorte - 달력인데 기본에 있는 것에 보다 훨씬 좋습니다.

Adao Uninstaller - 깔끔하게 uninstall 해준다기에...

Advanced Task Killer - 메모리 확보가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Aldiko - 이북 리더입니다. epub 읽을 수 있다기에...

ASTRO - 폴더 관리 어플입니다.

Barcode Scanner - 바코드 스캔해서 제품 인터넷에서 찾아줍니다.

Catch - 메모장입니다. 텍스트 뿐아니라 사진등을 웹과 연계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CarigNotification - craiglist 에 있는 원하는 물건 등록해두고 누가 올리면 알려줍니다.

GTasks - 구글 태스크와 연계됩니다.

GTuens Music - 쓸만한 음악 재생기

History Eraser - 마켓 검색 히스토리 없앨려고 찾다가 설치한 어플

JuiceDefender - 배터리 아낄려면 강추

Mini Info -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상태를 점검해 줍니다. 화면 밝기 최저로 만들어 주는 것이 유용합니다. 최저에서도 실내에서 보기네 문제가 없습니다.

Movies - 최근 영화 정보 및 트레일러 보기

One Click Lag Fix - 고질적인 sd 카드 느린 문제 해결해주는 프로그램

PhotoFunia - 재미난 포토 만들어 줍니다.

QR Droid - QR 코드 읽는 프로그램, 만들기도 됩니다.

Reader - 구글리더 입니다. RSS 피드 이용하시면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