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구글 검색 110% 활용하는 10가지 팁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나, 다음, 엠파스  (이젠 사라지겠지요) 검색이 많이 유용하긴 하지만, 구글이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지 빠른 속도와 비교적 자세하게 많은 내용을 빨리 검색해주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런 구글 검색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10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팁: 구글검색 에서 세계 곳곳의 현재 시각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해야 합니다 .한글로 해봤더니 안되더군요. 심심해서 윈도우즈 live 검색을 했더니, 시각을 알려 주네요...

두번째 팁: 비행기 출발/도착 상황에 대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물론 영어로 해야 합니다만, 직접 비행기 회사 웹사이트 안가도 그냥 구글에서 보여줍니다.


세번째 팁: 환율이나 다른 도량형 환산을 간편하게 해줍니다. 10불은 한국돈으로 14,749원입니다. 그나저나 환율이 너무 올라서 걱정입니다.

네번째 팁: ."better than _key words_" 를 이용해서 비교 검색을 해봅니다. "reminds me of _key words_"도 된다하고 합니다. 직접 검색을 몇개 해봤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섯번째 팁: 구글을 무료 프락시 (Free Proxy)로 사용하자. 만약 어떤 피시방에서 특정 웹사이트를 블락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cache:example.com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사이트는 cache:fleshbot.com 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여섯번째 팁: 원하지 않는 스폰서 링크들을 제외하고 검색하자. 만약 원하지 않는 특정 링크 (주로 스폰서 웹사이트 - 이베이등등)을 제외하고 싶으면, -site:ebay.com -site:bizrate.com -site:shopping.com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첫번째는 이베이 등을 제외한 검색이고 두번째는 그런 제한 없이 검색한 화면입니다.

[추천]여섯번째 팁: ~를 사용해서 유사단어에 대한 검색을 하자. 구글에서 ~nutrition으로 검색하면 nutrition 뿐 아니라 food나 health 등에 대해서도 같이 검색을 해준답니다.

여덞번째 팁:
음악이나 만화책을 검색 해보자. Nirvana라는 그룹의 곡을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inurl:(htm|html|php) intitle:"index of" +"last modified" +"parent directory" +description +size +(wma|mp3) "Nirvana"

아홉번째 팁: 구글 이미지 검색을 적극 활용하자. 잘 모르는 비즈니스 상대방의 이름이 Priti인데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겠으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서 보다 높은 확율로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마 여자이겠지요!!!

열번째 팁: 구글검색 에서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게 만들어보자. 이미지 검색에서 키워드 다음에 "&imgtype=face"를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는 Rose를 &imgtype=face 를 추가해서 검색한 것입니다. 만약 그냥 이미지 검색했으면 장미 들이 많이 나왔겠지요.

[내용참조 및 사진출처: http://lifehacker.com/339474/top-10-obscure-google-search-tri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