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활용

구글 크롬의 새로운 기능을 파이어팍스에서 사용하자!

구글 크롬이 과연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지 관심이 많습니다. 베타 버전에 나온지 3일만에 시장 점유율이 1%라고 하더군요 - 이 수치는 오페라 보다 높은 점유율이라고 하네요. 마이크로 소트프의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대략 72% 정도를 차지하고 파이어팍스가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 경우도 파이어폭스를 사용한지 한참되었습니다. 버전 1부터 사용했으니... 사실 Internet Explorer가 없던 탭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큰 매력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여러가지 애드-온 기능들을 설치하면서 마소의 IE는 거의 사용을 안합니다.

구글 크롬의 최근 첨가된 기능들이 이미 파이어 팍스에서 구현되고 있던 기능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사파리의 WbeKit이라는 플뢧폼에 새로운 자바기능 (v8)을 첨가한 것이 새로운 혁신일테고 나머지는 이미 나와있던 기능들을 첨가했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아래의 기능들입니다.

스틸스기능: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컴퓨터에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기 해주는 기능입니다. 피시방에서 사용하거나 몰래 포르노 사이터를 방문할 수 있기에 안성맞춤일듯합니다.

파이어폭스에서 Stealther Extension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다운로드 상태바입니다. 이 기능은 파이어팍스에서 이미 5년동안이나 사용되어 왔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download statusbar를 애드-온에서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클릭하시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피드다이얼 기능입니다. 처음 크롬을 시작하면 스냅샷 형태로 최근에 자주 방문했던 웹사이트를 보여줍니다. 물론 파이어팍스에도 비슷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파이어 팍스에서 Speed Dial Extension으로 검색해서 설치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주소창에서 특정 주소만 하이라이트 해주는 기능입니다. 파이어팍스에서 Locationbar2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클릭해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출처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내용출처: http://lifehacker.com/5044518/enable-chromes-best-features-in-firefox]

'컴퓨터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에서 최근 자료들만 검색해서 보는 방법  (4) 2008.09.16
제로보드 영문판  (0) 2008.09.07
포트란 90 - 강좌 및 책  (8) 2008.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