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아이폰

만약 iPhone App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도 조금 관심이 있어서 몇군데 검색 해보고 나중에 새로 개발 시작할때 도움이 될까해서 정리해 둡니다.


위의 링크가 애플의 공식 링크입니다. 일단 등록할때, $99을 내야합니다. 그런 다음에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앱 스토어에 등록해서 유료로 판매할 경우 개발자가 75% (정확하지 않습니다)의 판매 수익을 받게되고 나머지는 애플이 앱 스토어 운영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 iTuens도 거의 이윤이 없다고 하더군요. 대신에 아이팟의 판매에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었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앱스토어 개발과 관련해서 애플포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iPhone/iPod touch용의 App제작은 Mac OS X용 App의 제작과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Mac OS X에서 Objective-C로 Cocoa App을 제작하신 경험이 있다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피씨에서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알고 계시다는 것이 Mac OS X가 아닌 platform에서의 제작 경험이라면 우선 Objective-C의 공부가 우선입니다. C의 경험이 없다면 물론 C를 먼저 공부해야 합니다. Tool로는 Xcode와 Interface Builder에 친숙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iPhone/iPod touch 개발용의 Xcode를 내려받고 Tutorial/Example등으로 연습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iPhone Simulator가 따라나오기 때문에 iPhone이 없어도 어느정도 개발해 볼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iPhone/iPod touch에서 돌려보거나 App Store에 등록해서 다른 사람들이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면 iPhone Developer Program(유료)에 가입해서 인증서를 받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 여기에 있습니다.
아마 아래 포럼들도 도움이 될듯합니다.